한국환경복원기술학회 정기총회 개최
최다 논문-박재현, 우수논문-전성우, 저술상-변찬우, 박미옥
4월 1일 성균관대 수원캠퍼스 제1종합연구동 8층에서 ‘(사)한국환경복원기술학회 2011년 정기총회 및 춘계학술대회’가 개최되었다.
행사는 정연만 환경부 자연보전국 국장의 ‘나고야의정서에 대한 대응대책’에 대한 특별강연부터 시작됐다.
이어 ‘2011년도 정기총회’와 시상식, 그리고 학회 회원들간의 토론이 진행되었다. 토론에서는 학회 회원간 발전을 위해 모두 한 목소리를 내어야 한다는 내용이 주를 이루었다. 특히 주목할 점은 ‘상당 부분의 조경공사를 토목분야와 건축분야에서 대신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회원이 이를 인지하고 있다’는 점이었다.
이어진 프로젝트·기술 발표회에서는 3가지 주제로 분과를 나누어 발표가 진행되었다.
제1분과는 훼손지 복원에 대해서, 제2분과는 수생태계 복원에 관한 내용을 다루었다. 마지막으로 제3분과에서는 환경계획·교육 및 환경기후/경관도시·인공지반녹화/생물다양성 보전을 주제로 학술대회가 진행되었다.
프로젝트·기술 발표회가 끝난 후 ‘리셉션’자리를 끝으로 (사)한국환경복원기술학회가 주관한 정기총회·춘계학술대회는 막을 내렸다.
이번 정기총회·춘계학술대회를 통해서 학회 회원간 연구한 분야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 조경이 발전해 나아가는데 더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정기총회 수상자
- 이준희 통신원 · 라펜트
-
다른기사 보기
jjun198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