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드가든 정원에서 즐기는 ‘가드닝 클래스’
블루베리의 모든 것, 리틀가드너 이끼원 만들기 등제이드가든에서 가드너와 함께 자연이 주는 무한한 가치를 경험하는 가드닝 클래스가 운영된다.
3월 9일부터 24일까지 주말마다 진행하는 가드닝 클래스에 참여할 시민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이드가든은 강원도 춘천시에 위치한 숲 속의 작은 유럽식 정원의 수목원이며, 브런치&디저트 카페인 ‘살롱 제이드’와 정원 문화에 관련한 아이템이 모여 있는 큐레이션 숍 ‘스튜디오 제이드’를 함께 만날 수 있다.
살롱 제이드와 스튜디오 제이드는 프리오픈으로 입장료 없이 이용 가능하다.
제이드가든은 2023년 10월부터 가든 도슨트, 다람쥐 원정대 등 어린이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정원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자연을 즐기는 프로그램으로 수목원 이용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블루베리의 모든 것’은 제이드가든 내에서 재배하고 있는 유기농 블루베리 열매 결실을 위해 가드너가 실제 작업하는 관리 및 블루베리 품종에 대한 전문지식을 얻고 기초 가드닝을 배울 수 있다. 3월 9일부터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회차 당 최대 성인 6명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50,000원이다.
‘리틀가드너 이끼원 만들기’는 대표정원인 이끼원에서 자생하는 식물(이끼, 복수초 등)을 탐구, 활용해 화분을 제작하며 숲 체험 가드닝 클래스이다. 3월9일부터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회차 당 최대 어린이(5-7세) 6명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40,000원이다.
제이드가든 클래스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별 프로그램에 따라 모집대상, 운영 기간, 모집 일정, 참가비가 다르니 자세한 사항은 제이드가든 인스타그램이나 카카오채널을 통해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기타 문의 사항은 제이드가든(033-260-8323)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스터 / 제이드가든 제공
포스터 / 제이드가든 제공
- 글 _ 전지은 기자 · 라펜트
-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