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선·수인선 역세권개발계획안 공모
총 19개 구간…대학학과 참여가능, 8월 26일까지인천시가 경인철도 역세권과 현재 건설 중인 수인선 주변 지역에 대한 역세권 개발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고자 '경인선 및 수인선 역세권개발 개발계획안'의 공모를 실시한다.
경인선 10구간, 수인선 9구간 총 19구간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공모전은 '철도에 의해 양분된 지역생활권의 단절 해소 및 도시녹지축의 연계와 철도시설 연변부지의 효율적 토지이용을 통한 입체적인 도심재개발계획 수립'을 개념으로 진행해야 한다.
관련 대학의 학과에서 참여가 가능하며, 개발계획 제안서, 종합계획도(Master Plan), 건축물 배치계획도, 토지이용, 교통, 녹지 계획도, 주요시설물 평면도/단면도, 개발계획안 설명 도판을 제출해야 한다.
개발계획안은 창의적이며 실현가능한 계획을 제시해야 하며, 과업수행 적정 대학으로 선정된 대학에 대하여 1천만원에서 3천만원이 지급된다(각 대학당 3개역 이내 참여, 각 역세권당 1천만원).
공모전은 오는 8월 23일 사전설명회를 가지고 8월 26일까지 공모참가자를 모집한다. 이후 대상구간을 배정받게 되면 그에 따른 과업수행계획서를 9월 6일까지 제출해야 하며, 참여대학 선정후 개발계획안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따른 적용사례 및 인근 개발 사례, 현황자료는 인천시에서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 도시재생과(노원복 032-440-4452)에 문의하면 된다.
경인선

수인선

- 강진솔 기자 · 라펜트
-
다른기사 보기
kegjw@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