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꽃길 사진 공모전’개최
7월 6일까지 누구나 응모가능
서울시는 공원과 도로변에 심은 아름다운 꽃길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꽃길 사진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 대상은 서울시내 가로변, 공원 및 사유지 등 장소에 관계없으며 수목에서 핀 꽃을 제외한 일년생, 다년생 초화류로, 꽃길로 이뤄진 사진이다.
응모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응모방법은 5월 7일부터 7월 6일까지 2달간 서올시 공모전 운영 홈페이지인 와우서울에서 사진과 함께 인터넷 접수하면 된다.
우수작은 1차 예비심사와 2차 최종 심사를 거쳐 총 30점을 최종 선정하여 대상 1명 30만원 상, 금상 3명은 각 20만원 상당, 은상 6명은 각 10만원 상당, 동상 20명은 각 5만원 상당의 도서문화상품권을 시상하며, 결과는 와우서울을 통해 8월 14일 발표 할 예정이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외부전문가 3인과 내부전문가 1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최종 심사하며,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정도, 도시경관 향상에 기여하는 정도, 주변 경관과 조화롭게 조성되어 보기 좋은 정도 등을 평가 하게 된다.
심사위원으로는 한국사진작가협회 자문위원 배병수 스포츠한국 기자, 삼육대 환경원예디자인과 윤평섭 교수, 서울여대 원예과 이종석 명예교수, 서울특별시 배호영 조경과장이다.
최광빈 서울시 공원녹지국장은 “꽃과 관련한 시민참여 공모전을 통해 꽃 가꾸기에 대한 시민 참여를 활성화하고 꽃 가꾸기 문화를 정착하는 계기로 삼아 아름다운 서울을 만들어 도시브랜드 가치를 향상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홈페이지_와우서울(http://wow.seoul.go.kr/공모란)
문의_푸른도시국 조경과 조경관리팀( 02-2115-7622)
2011 아름다운 꽃길 수상작품(대상, 금상)
- 서신혜 기자 · 라펜트
-
다른기사 보기
lafent@lafe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