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농업과 먹거리혁명’ 서울도시농업박람회 국제컨퍼런스
5월 30일, 31일 서울시청․시민청서울시와 경향신문사가 주최하는 ‘서울도시농업박람회 국제컨퍼런스’가 5월 30일(금)부터 31일(토)까지 서울시청과 시민청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도시농업과 먹거리혁명’을 주제로 슬로우 푸드, 로컬푸드센터, 소비자협동조합, 도시재생프로그램, 파머스마켓, 옥상정원, 건강한 삶의 방식 등 도시농업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룬다.
프로그램은 5월 30일(금)에는 서울시청 신청사 8층 다목적홀에서 다양한 주제의 발표와 도시농부와의 만남의 시간이, 31일(토)은 현장답사와 랩업으로 구성되었다.
첫날에는 △도시먹거리 시스템, △도시농업과 지속가능성, △도시농업과 공동체의 세션으로 나뉘어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푸드 앤 더 시티’의 저자 제니퍼 커크롤 킹과 대만의 도시문제를 청년과 농업으로 해결하고 있는 쉥린 창, 싱가포르의 식량자급을 높이기 위해 도시농업을 하는 비흔 로를 비롯해 9개국에서 온 21명의 도시농부들의 발표를 들을 수 있다.
한편 현장답사는 홍대 옥상공동체 텃밭 ‘다리’를 시작으로 노들섬의 공동체 텃밭, 강동구 싱싱드림, 서울숲 공동체 텃밭을 견학할 예정이다.
서울도시농업박람회 국제컨퍼런스에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서울그린트러스트 블로그(http://seoulgreentrust.tistory.com/852)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_서울그린트러스트 (02-498-7432)
- 글 _ 전지은 기자 · 라펜트
-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