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균형발전 위한 국가도시공원’심포지엄 개최
한국조경학회, 정의화 의원 주최, 국가도시공원 제도 모색
(사)한국조경학회(회장 조세환)와 정의화 의원(한나라당)이 공동 주최하고 (사)한국조경학회, 부산국가공원조성 100만평서명 범시민운동본부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국가도시공원 : 21세기 선진국토창조 및 지역균형발전 관리전략” 심포지엄이 오는 11월 15일(월) 오후2시부터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날 심포지엄에는 손용훈 지바대 조경학과 교수(일본)의 “일본 국영공원제도의 운용”과 김성균 서울대 조경학과 교수의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국가도시공원의 조성 전략”의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종합토론에는 양병이 서울대 환경대학원 교수를 좌장으로 김승환 동아
정의화 의원(한나라당)
대 조경학과 교수, 조동범 전남대 조경학과 교수, 김명수 국토연구원 연구위원, 박은호 조선일보 사회정책부 차장, 이강오 서울그린트러스트 사무국장, 서훈택 용산공원조성기획추진단 단장 등 전문패널이 참석해 국가도시공원의 전개방향 및 전략 등에 대한 종합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리에는 박관용 상임의장(前국회의장, 부산국가공원조성 100만평서명 범시민운동본부), 최규성 국회의원(민주당, 국회 국토해양위원회 간사), 전경구 한국지역개발학회 회장 등이 축사를 하기 위해 참석할 예정이어서 국가도시공원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부산국가공원조성 100만평서명 범시민운동본부에서는 15일(월) 동아대 하단캠퍼스에서 출발해 여의도샛강공원, 용산공원예정지 등을 경유하여 심포지엄에 참관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현재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100만평문화공원 사무국 051-802-3188~9)
- 강진솔 기자 · 라펜트
-
다른기사 보기
kegjw@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