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 순천만국가정원 내 ‘생명나눔 주제정원’ 조성
생명나눔의 숭고한 가치와 의미를 담아라펜트l신혜정 기자l기사입력2017-11-29

생명나눔 주제정원 ⓒ질병관리본부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순천만국가정원 안에 생명나눔의 숭고한 가치와 의미, 기증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생명나눔 주제정원’을 조성한다.
생명나눔 주제정원은 국가정원 관람객 등 전 국민에게 생명나눔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생명이 깃든 공간으로서의 정원을 주제로, 생명나눔 설치조형물 ‘생명이은집’을 중심으로 주변에 울타리를 쳐 조성했다.
올해 조형물 설치(11월 27일) 등 기본 정원 구성을 한 뒤, 2018년도 추가 조경공사를 거쳐 완공한 후 향후 지속 운영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2017년 3월부터 순천시와의 협의를 통해 순천만 국가정원 내 약 661m2(200평)의 부지를 무상으로 제공받았다.
생명나눔 주제정원은 순천만 국가정원 내 네덜란드정원과 미국정원 사이 메타세콰이아어길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질병관리본부 최기호 장기기증지원과장은 “생명나눔 주제정원 조성을 통해 많은 분들이 생명나눔의 가치를 이해하기를 바란다”며, “향후 장기적인 추가 조경 및 관리를 통해 ‘생명나눔의 의미’ 뿐 아니라 ‘기증자 예우 및 감사’에 대한 메시지도 담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달 여수에서 개최되는 ‘생명나눔 관련 지자체 공무원 워크숍’ 일정 중 생명나눔 주제정원 답사 프로그램(11월 30일)을 통해 전국 지자체 관련 공무원들에게 ‘생명나눔 주제공원’을 소개할 예정이다.
- 글 _ 신혜정 기자 · 라펜트
-
다른기사 보기
ssinkij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