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조경가와 함께 ‘사계절 꽃피는 1004섬’만든다

(사)한국조경학회·신안군 대한민국 신진조경가 설계공모전 시행 위해 MOU 체결
라펜트l기사입력2019-06-26



한국조경학회와 신안군이 ‘대한민국 신진조경가 대상 설계공모전’ 공동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4일(월) 서울대 교수회관 3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상석 한국조경학회 회장과 함께 학회 관계자인 성종상 편집위원장, 서영애 홍보부회장, 함경은 사무국장과 박우량 신안군수, 강행선 전 농업기술센터 소장, 이정수 신안군 공원녹지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신안군과 한국조경학회의 역할증진·상호발전적인 분야에 협력하고 특히, 이번 민선 7기 공약 중 하나인 ‘사계절 꽃피는 1004섬 공원화’ 사업과 관련해 대한민국 신진조경가를 대상으로 설계공모전을 함께 시행하는 것이다.


이에 신안군은 신진 조경가들의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설계안을 반영하여 신안군이 섬 공원화로 발돋움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석 한국조경학회장은 “이번 업무혁약을 통해 신안군 1004개 섬이 전 세계 사람들이 방문하고 싶어 하는 아름다운 경관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며, “앞으로 100년이 지나 역사적으로도 기억에 남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꿈과 열정, 능력 있는 신진 조경가들의 참신하면서도 현실 가능한 아이디어들이 신안군을 어떻게 계획할지 벌써 기대가 된다”며, “신안군의 공원 녹지 분야를 한국조경학회 조경 전문가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사계절 꽃피는 1004섬 신안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_ 정남수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mdos3958@naver.com

네티즌 공감 (0)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