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랜드, 美놀이시설물 전시회 NRPA참가
‘파라다이스’ IT와 자연의 조화로 해외바이어에게 호평(주)멜리오 유니온랜드(대표 황선주)는 지난 10월 Minneapolis에서 미국 공원 관계자 및 놀이시설물 제조업체가 참여하는 미주 최대 규모의 놀이시설물 전시회인 NRPA(National Recreation and Park Association)에 참가했다.
NRPA는 매해 미국에서 열리는 대형 전시회로 중남미 지역은 물론 유럽, 아시아, 중동 등에서 참가하는 세계적 규모의 전시회이다.
▲NRPA 전시회
미주지역의 주류가 되는 놀이시설물 디자인 패턴은 주로 성형 플라스틱 제품과 철제를 가공한 것이 대부분이며, 반대로 유럽지역의 패턴은 주로 목재나 철재의 기본재질을 제품에 그대로 적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올해 (주)유니온랜드에서는 회사의 연구개발인력을 집중하여 기존 해외 시장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IT기술을 접목한 혁신적인 친환경적인 놀이대’를 미국과 유럽의 전시회에 출시하였다.
자연을 테마로 한‘Paradise’제품은, 유니온랜드의 최신 공법을 사용하여 다양한 종류의 나무와 바위를 그 질감과 촉감까지 구현하였을 뿐만 아니라 IT 기술을 적용하여 나무와 바위 곳곳에 새겨진 다양한 아이콘들을 자극하면 새 및 곤충들의 소리와 빛깔, 소나무 향기까지 사용자가 느낄 수 있도록 만든 4D 제품이다.
유니온랜드는 이번‘Paradise’제품을 통해 미국과 유럽의 업계 관계자와 많은 바이어로부터 관심과 주목을 받았다.
한편, (주)멜리오 유니온랜드는 2010년 9월 미국 Washington에서 개최된 ASLA Annual Meeting&Expo 와 독일 Nurnberg에서 개최된 Galabau에 참가함으로써 국내 놀이시설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Galabau 전시회 및 ASLA Annual Meeting&Expo
- 이경미 웹기자 · 라펜트
-
다른기사 보기
h12@unionlan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