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a

동두천 현진에버빌

월간 환경과조경20057207l환경과조경

· 발주 : (주)현진(대표 전상표, 조경담당 : 박철주과장)
· 위치 : 경기도 동두천시 생연택지개발지구 B4블럭
· 규모 : 38,802.7㎡(조경면적 : 11,696.8㎡)
· 세대수 : 628세대
· 조경설계 : (주)목우환경디자인(대표 엄미란, 설계담당 조수현)
· 조경시공 : 계림조경(대표 김충일, 시공담당 신경철)
· 공사기간 : 2004. 10. ~ 2005. 3.
· 준공일 : 2005. 4. 1.
· 공사비 : 20억
· 사진 : 김태우 실장

 

푸르른 하늘빛 녹색마당에 고운선율로 노래하는 내 삶의 공간...
숲이라는 자연적 이미지와 음악적 선율과 같은 문화예술적인 이미지를 부드럽게 조화시켜 웰빙과 예술이라는 시대적인 이슈를 부각시키고자 “숲속 작은 음악회”란 타이틀로 이야기를 풀었다.

푸른나무 사이로 싱그러운 바람이 놀다가고, 시냇가 아이들의 웃음소리 맞춰서 물의 교향곡이 연주되는 숲속 작은 음악회엔 사랑과 평화가 넘실거리고...

 

 

단지전체를 하나의 통일된 컨셉을 가지고 공간 및 시설물을 형태 및 재질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고려하여 디자인 하였으며, 각각의 소 공간은 식재와 시설물의 적절한 조화로 공간의 깊이와 풍성함을 동시에 느껴지도록 하였다. 시설물은 단순히 기성품을 쓰기 보다는 분위기에 부합하는 자체 디자인을 하고, 재질 및 색상 또한 통일되게 계획 하였다.
단조로운 형태의 단지 분위기(일자형 동배치)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으로 포장을 최대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진입부 : 울창한 숲과 넘실거리는 물결
진입도로가 직선이 아니라 둔각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진입공간을 들어오면 맑은 계류와 더불어 곡선형의 충분한 녹지숲과 만나게 된다. 연못과 계류가 조성되어 있어 입구부를 더욱 돋보이게 하며, 자연형 계류와 수변 가까이에는 자연석이 놓여있고, 소나무 벚나무가 심겨져 있다. 진입부 낙락장송은 문주 후면에 있는 건축물의 수직성을 완화하는 기능을 하며, 문주는 단지 전체 컨셉과 일치하도록 재질 및 색채를 디자인 하였다.
주출입부를 가급적 넓게 확보하여 진입성을 확보하고 문주 및 수경시설 배치로 단지의 상징성을 강화 하였다.

 

물의 소나타 - 어린이놀이터2 : 맑은물 푸른하늘이 함께 하는곳
아이들이 맑은 물에 발 담그고 놀 수 있는 계단식의 얕은 친수공간을 조성하여 만지고 느낄 수 있는 놀이공간을 계획, 잔디 블럭과 목재 등 자연소재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이미지를 주고 있다.

 

(본 원고는 요약문입니다.)

 

(주)목우환경디자인  ·  
다른기사 보기

네티즌 공감 (0)

의견쓰기

가장많이본뉴스최근주요뉴스

  • 전체
  • 환경과조경
  • 조경생태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