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토픽] 조경설계, ‘오디오 기능’ 탑재한 VR기술 상용화

최대 2분 가량 재생, 음성부터 주변 소리까지 제공
라펜트l기사입력2017-06-22

 

오디오 기능을 탑재한 VR 영상(오후) Yuilo Technologies


설계 프로그램의 진화는 어디까지일까. 이제는 VR 기술을 넘어 음성기능까지 탑재된 제품이 출시된다. 

율리오 테크놀로지스(Yuilo Technologies)는 ‘오디오 핫스팟’ 기능을 추가한 프로그램을 새롭게 출시했다.

율리오 테크놀로지스는 스케치업(SketchUp), 레빗(Revit), 3D맥스(3DS Max)와 같은 3D 입체 렌더링 프로그램 가상현실(VR) 기술을 접목하여 더욱 몰입감 있고 현실적인 설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오디오 핫스팟’ 기능은 시청자의 시선에 의해 활성화되며, 가상 환경에 배치된 특정 영역 또는 제품에 대해 최대 2분 가량의 오디오 파일을 추가할 수 있다. 

사운드 트립은 경험을 방해하는 산만한 텍스트를 대체하며, 설계자가 제안서를 넣지 않더라도 중요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디자이너는 사운드 클립을 사용해 고객간의 문제를 해결하거나 변경 사항이 있는 영역에 대해 의견을 나눌 수 있다. 특히, 시설물을 강조하고 싶을 때 오디오 클립은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오디오 기능을 탑재한 VR 영상(야간) Yuilo Technologies

욜리오의 ‘오디오 핫스팟’은 단지 음성 뿐만 아니라 주변 소리까지도 제공한다.  인공 폭포 등 앞으로 경험할 여러 소리들을 추가함으로써 훨씬 더 생동감 있는 작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된다.

생성된 VR 설계 작품은 웹 링크를 통해 공유되며, 율리오의 클라우드 기반 협업 기술을 통해 고객이 직접 둘러 보거나 실시간 소통을 할 수 있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율리오 테크놀로지 누리집(https://www.yulio.com/)을 참고하거나 오디오 핫스팟 영상 미리보기(https://www.yulio.com/Vi36c3a0FB)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율리오 테크놀로지는 "점차 많은 조경 회사들이 가상현실 프로그램을 활용하기 시작하면서 좀 더 효과적인 방안들을 모색하기 시작했다. 오디오 핫스팟은 조경 회사들의 이러한 욕구를 채워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글_신혜정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ssinkij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