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서 모여라! 대학생 통합놀이터 디자인워크숍

8월 17일(금) 18일(토) 1박2일, 부산 아르피나 유스호스텔
라펜트l기사입력2018-07-24

 

(사)장애물없는생활환경시민연대(이하 무장애연대)는 통합놀이터만들기네트워크와 함께 2018 나눔과꿈 ‘예비 디자이너를 위한 통합놀이터 디자인 워크숍 in 부산’을 개최한다.

SAMSUNG이 후원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이번 워크숍은 8월 17일(금)부터 18일(토) 1박2일로 부산관광공사 아르피나 유스호스텔에서 진행된다.

이번 워크숍은 장애와 비장애를 떠나 모든 어린이는 자유롭고 동등하게 놀 권리를 누려야 한다는 통합놀이터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미래의 놀이터 디자이너를 꿈꾸는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통합놀이터’라는 새로운 관점을 만나보고, 참여디자인 과정을 경험하고, 통합놀이터를 디자인해보는 과정을 통해서 어린이의 놀이 환경과 장애・비장애 어린이를 위한 통합놀이터에 관심이 있는 관련 전공 학생들에게 통합놀이터에 대한 이해과 지식, 공감을 이끌어낼 프로그램이다.

주요 커리큘럼은 ▲통합놀이터 이해하기 ▲장애아동의 놀이특성 ▲유니버설디자인과 놀이터 ▲통합놀이터 기본구상 ▲통합놀이터 국내외 사례 ▲그룹별 디자인 작업 ▲발표 및 Critic 등이다.

참가 대상은 조경,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 사회복지, 특수교육 등 놀이터와 관련 있는 전공 대학(원)생으로서, 현재 재학 중이거나 휴학 및 졸업자 등이다. 재(휴)학생을 우선으로 선발하며, 졸업자의 경우 사전에 문의해야 한다.

주요강사로는 ▲이영범 경기대 건축학과 교수 ▲김연금 조경작업소 울 대표 ▲소준영 부천대 실내건축디자인과 교수 ▲배융호 한국환경건축연구원 BF인증 본부장 등이 함께한다.

참가신청은 8월 8일(수)까지이며, 참가 대상에 따라 선착순 30명을 선발한다. 참가신청은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최종 참가자 발표는 8월 9일 개별 연락한다.

참가비는 2만원이며, 입금방법은 참가신청 마감 후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전체 커리큘럼 중 [강의]에 한해서 일반 참가자의 청강신청을 받는다. 청강 신청하기 링크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장소 관계로 10명 이내로 선착순 마감한다.

자세한 내용은 무장애연대 홈페이지(http://www.accessright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_전화(02-765-6835), 이메일(naea.knj@gmail.com)

[강의신청강의 청강 신청]  



글_전지은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