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어린이놀이터 국제심포지엄 사전등록 10일부터 시작

영국, 독일, 호주, 네덜란드 등 국내외 민·관·학 놀이터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라펜트l기사입력2018-10-10

 

서울시는 오는 11월 9일(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서울 어린이놀이터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사전 등록기간은 10월 10일부터 11월 2일까지이다.

본 국제심포지엄은 자율과 창의, 융합의 미래 세대를 위한 놀이터의 가치를 재조명해, 도시환경에서 아이들이 맘껏 뛰어 놀 수 있는 놀이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서울시는 2015년도부터 올해까지 100여개의 놀이 중심의 창의어린이놀이터를 어린이, 지역주민 그리고 전문가와 함께 아이 눈높이에 맞게 조성해오고 있으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모든 아동들이 차별 없이 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놀이에 취약한 지역과 공간을 찾아 아동들과 함께 놀이터를 만들어가고 있다.

서울시와 어린이재단이 그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함께 미래 세대를 위한 도시환경의 놀이터와 놀이의 가치를 재조명하기 위해서 본 국제심포지엄을 마련하였으며, 도시에서의 어린이 놀이와 놀이터 관련 이슈와 방향을 생생하게 접할 수 있는 아주 소중하고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본다.

영국, 독일, 호주, 네덜란드, 일본 등 국내외의 민·관·학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놀이정책, 놀권리, 놀이연구, 놀이공간, 놀이터디자인 및 놀이터운영 등 세계적으로 저명한 놀이터 전문가들이 다수 참여한다. ‘놀고 싶은 서울, 어린이 놀이터의 미래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시작하고 주제별 ‘놀고 싶은 도시’, ‘함께 만드는 놀이터’, 종합토론 순으로 심포지엄이 진행된다.

심포지엄의 사전 등록은 홈페이지(http://env.seoul.go.kr/archives/80033)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온라인 사전등록자는 국내외 초청연사의 발표자료 책자를 제공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참가 등록비는 무료이다.



글_전지은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