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서울형 공공조경가’ 공개모집

오는 26일(수) 오후 6시까지 신청접수
라펜트l기사입력2019-06-13

 

서울시가 제4기 ‘서울형 공공조경가’를 공개 모집한다.

시는 서울시민의 요구사항을 정확히 파악·분석하여 공원녹지 및 공공공간의 품격을 높이고 시민들의 욕구에 맞추어 공원녹지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제4기 ‘서울형 공공조경가’를 오는 26일(수) 오후 6시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지난 12일(수) 밝혔다.

모집인원은 총 20명으로 분야별로 조경분야는 계획/설계 12명, 시공 2명, 식물/식재 2명을 모집하며, 원예 2명, 산림 2명을 모집한다.

주요업무와 역할로는 ▲공원녹지 비전, 정책방향 및 주요사업 자문 ▲공원문화 활성화 등 자문 ▲공원녹지 시민 참여 및 안전관리에 관한 자문 ▲공원녹지 시설 및 디자인 자문 ▲공원녹지 관련 사항이 포함된 타 부서의 중요 시책사업 자문 ▲공원녹지사업에 대한 MP 참여 ▲공원녹지사업에 대한 설계 및 시공에 대한 자문 ▲공원녹지사업에 대한 프로젝트 참여 ▲도시계획 등 타 부서 협의에 따른 자문이며,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

응모자격으로는 만 45세 이하의 실무경험이 풍부한 사람을 우대하며, 대학에서 모집분야와 관련 조교수 이상 직에 3년 이상 경력이 있는 자 혹은 모집분야 기술사사무소의 등록을 한 기술사로 3년 이상 종사한 자이다. 

이어 모집 관련 분야의 공공기관 시행 사업 실적이 있거나 공공기관 또는 국제 현상 공모에 당선했던 자, 또는 도시환경디자인 관련 종합계획의 수립 및 설계과정에 참여 실적이 있는 자로서 나열한 자격요건 중 어느 하나 이상의 요건을 갖춘 자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단, 다양한 전문가의 영입을 위하여 연속된 연임은 불가능 하며 3기의 경우 5기 모집 때 응모가 가능하다. 덧붙여 서울시 각종 위원회의 3개 위원회 초과 중복활동이 제한되므로, 2개 위원회 활동 중일 경우 응모가 불가능하다.

접수는 신청서를 내려 받아 서울특별시 푸른도시국 공원녹지정책과에 방문제출, 등기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7월과 8월 중 서울시 누리집에 게재되며, 선정된 자에 대하여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신청서 내려받기]

문의_서울시 공원녹지정책과 정효진 (02-2133-2025)
제출서류_응모원서,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요약본, 실적증명서(A4 3장 이내)
접수처_서울특별시 푸른도시국 공원녹지정책과( 서울시 중구 무교로 21 더익스체인지 서울빌딩 9층 공원녹지정책과 담당자 졍효진 앞 / 우편번호 04520), 이메일(fateismine@seoul.go.kr)
글_정남수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mdos3958@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