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꿈나무 모여라! ‘2022 정원드림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주제는 ‘지구를 위한 정원’
라펜트l기사입력2022-01-27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정원 설계에서 시공까지 정원의 A to Z를 경험할 수 있는 ‘2022 정원드림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3년차를 맞이한 정원드림프로젝트는 정원 분야 진출을 꿈꾸는 청년팀이 정원작가 멘토링을 통해 정원을 직접 디자인하고 조성·관리하며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현장 실습형 공모전이다.

올해 주제는 ‘지구를 위한 정원’으로, 오산과 천안, 구미, 울산, 순천 전국 5개 권역, 총 25개소에서 올 3월부터 9월까지 약 7개월간 정원을 조성하게 된다.

한 팀은 학생 5명과 정원작가 1명으로 구성되며, 정원조성비는 개소당 5,000만 원이 지원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정원관련 학과(조경, 산림, 원예) 재학생(휴학생 포함) 및 졸업생으로, 1개 팀 5명 이내로 구성(5명 구성 권장)해 지원하면 된다. 희망 팀은 25개 중 1개 대상지를 정해 응모할 수 있다.

접수는 2월 28일(월)부터 3월 2일(수) 오후 6시까지 제안서, 패널 등 관련서류를 작성해 이메일(hyunji6998@koagi.or.kr)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25개 팀의 정원 조성 및 관리, 홍보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상한다. 대상(1개팀)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 최우수 예비작가상(2개팀)은 산림청장상과 각 300만원, 우수 예비작가상(3개팀)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상과 100만원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9월에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류광수 이사장은 “이 프로젝트는 정원사를 꿈꾸는 청년들이 정원 전문작가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실무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라며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정원문화 진흥을 위해 지속적으로 미래인재를 양성하며 정원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2 정원드림프로젝트 포스터 /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제공
글_임경숙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lafent@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