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펜트편집실에서편집자에게정기구독기사제보통신원더보기
  도시숲관리법, 조경계와 산림계 ..     라펜트 서버이전 사전안내  
     
 
본문 < ZOOM IN PEOPLE < 아티클 < ela
   
환경과조경 2012년 12월호 통권 제296호
추천0   조회1293
아티클
  이재영(경기도시공사 사장)
 
이재영

Lee, Jai Yeong(President of Gyeonggi Urban Innovation Corporation

“기존 개발 위주의 도시건설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주민의 삶터와 일터를 경관적으로 아름답고 환경적으로 친밀하게 가꾸는 도시로 조성해야 하며 이러한 노력에 조경분야가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지난 10월 22일 조경의날 기념식에서 경기도시공사가 제6회 대한민국 조경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조경관련 정책 및 조경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공을 인정받은 것인데, 수상자인 경기도시공사 이재영 사장을 만나 수상소감 및 조경정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정책 추진 과정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보통 공익이 사익에 우선한다고들 말한다. 그러나 실제적으로 공익은 상당히 추상적인 개념인 반면 사익은 굉장히 구체적으로 표출되기 마련이다. 그 사이에서 균형을 찾는 것이 제일 어려우면서도 중요한 관건이다. 결국 공익을 위한 정책 추진은 공익의 적정점이 어디인지를 파악하고 이를 결정하여 시행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최근에는 우리나라의 경제 및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는 일이 많아졌다. 그만큼 주민들의 의견을 수용하면서도 보다 나은 상생의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올바른 정책 추진의 의지가 중요해졌다. 따라서 정책 추진자들이 전문성을 확보해야 함은 물론 주민과 기업 등 여러 이해관계자와의 의견 조율 등의 선행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본 원고는 요약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e-매거진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사제공 : 월간 환경과조경
Copyrightⓒ환경과조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 0
이전기사 미하이 뮤센이
다음기사
 
 
환경과 조경 2012년 12월호 0296호
편집부 지음│ 환경과조경│2012.12.10
가격 2,500원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고객센터
   

하위배너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