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2023 공공디자인 공모전’ 실시
주제는 ‘누구나 배려하고 존중받는 공공디자인 도시 부산’라펜트l기사입력2023-04-13
부산광역시는 지속가능한 부산의 가치를 공공디자인으로 향상시키고, 시민과 함께 하는디자인 도시 조성을 위해 ‘2023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
주제는 ‘누구나 배려하고 존중받는 공공디자인 도시 부산’으로,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친환경 사회를 위한 공공디자인 ▲남녀노소, 사회적 약자가 소외되지 않는 모두를 위한 공공디자인 ▲재난과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생활 속 안전을 위한 공공디자인을 지향한다.
공모부문은 공공공간, 공공건축물, 공공시설물, 공공시각이미지, 공공용품 등 공공디자인 전 부문이다.
응모자격은 대학생, 일반인이 참여하는 ‘대학·일반부’, 청소년이 참여하는 ‘중·고등부’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6월 23일(금) 오전 9시부터 26일(월) 오후 6시까지 참가신청서와 작품파일을 온라인(부산시 홈페이지 → 분야별정보 → 도시·건축 → 도시디자인 → 공공디자인공모전에 제출) 또는 이메일(jaejun.park@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서는 부산시 홈페이지 고시 공고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대학·일반부’ 대상(1)은 부산광역시장상과 상금 500만원, 금상(1)은 상장과 300만원, 은상(2)은 상장과 100만원, 동상(5)은 상장과 50만원, 입선(다수)은 상장을 수여한다.
‘중·고등부’ 최우수상(1)은 부산광역시장상과 문화상품권 30만원, 우수상(1)은 상장과 문화상품권 20만원, 장려상(3)은 상장과 문화상품권 10만원, 입선(다수)는 상장을 시상한다.
공공디자인 분류 예시 / 부산광역시 제공
- 글 _ 전지은 기자 · 라펜트
-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
관련키워드l부산광역시, 공공디자인,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