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공공-민간 공동택지개발사업 사전설명회 23일 개최
우량사업지구인 과천지식정보, 하남감일, 경산무학 공모 시행한국건설신문l기사입력2015-03-20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해에 이어 2015년 공공-민간 공동택지개발사업 추진대상지구의 사전 사업설명회를 23일(월) 분당 오리사옥에서 개최한다.
LH는 지난해 ▷김해율하2지구와 ▷보령명천지구에 대한 민간사업자 공모를 추진한 바 있으며, 올해는 사업성이 우량한 ▷하남감일, ▷과천지식정보, ▷경산무학지구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지구현황, 공모조건, 사업계획서 평가, 향후일정 등을 설명하고 민간이 제시하는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본 공모시행시 반영할 계획이다.
공공 - 민간 공동택지개발사업이란 공공과 민간이 각각 일정 사업비를 투자하여 주택건설에 필요한 택지의 취득 및 개발 등을 공동시행하고 투자지분에 따라 이윤을 분배하는 사업을 말한다.
LH는 민간자본을 활용하여 사업비를 절감할 수 있고 공모결과 선정된 민간사업자는 조성되는 택지를 우선공급 받을 수 있다.
LH는 사전 사업설명회 이후 하남감일, 경산무학, 과천지식정보지구 순으로 공모 시행할 예정이며, 참여자격 완화(신용도, 공사수행실적) 등 지구별 특성에 맞는 공모안을 수립하여 민간의 사업참여를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사업추진절차= ①공모(공공시행자) ⇒ ②사업계획서 제출(민간사업자) ⇒ ③평가위원회 심사 ⇒ ④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⑤협약체결 ⇒ ⑥공사시행 ⇒ ⑦사업준공 및 사업비 정산.

▲ 경산무학 위치도

▲ 과천지식정보타운 위치도

▲ 하남감일 위치도
- 글 _ 이오주은 기자 · 한국건설신문
-
다른기사 보기
yoje@conslove.co.kr
관련키워드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