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미디어폴’ 개발·적용

빛과 소리 조합한 기둥 모양의 멀티미디어 시설물
한국주택신문l기사입력2010-03-24


롯데건설은 일본 우시오 라이팅사와 공동으로 빛과 소리를 내는 ‘미디어폴(Media Poll)’을 개발, 아파트 내에 국내 최초로 도입키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미디어폴이란 LED조명과 음향시설을 조합한 기둥 모양의 멀티미디어 환경시설물로서, 풀컬러 LED 조명의 화려한 빛과 아름다운 음악이 어우러진 신개념 조명 모듈 시스템이다.

미디어폴은 평상시에는 가로등의 기능을 하며, 특정 시간대에는 그곳을 지나거나 근처에 쉬는 사람을 센서로 감지, 날씨와 시간 등 상황에 맞춰 빛과 소리를 다양하게 연출한다. 미디어폴에서 흘러나오는 음악 소리는 특정 공간에서만 들리게 하는 첨단 음향시스템인 지향성 스피커를 사용해 아파트 가구 내에는 영향을 주지 않아 소음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또한 소비전력이 매우 낮은 LED램프를 사용해 에너지 절약할 수 있고, 반영구적 램프수명으로 유지관리비용은 일반 가로등보다 저렴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미디어폴은 입주민 행사나 문화공연, 이벤트 등에 활용돼 입주민들의 편의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예술적 감성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미디어폴은 최근 분양한 인천 청라, 교하신도시 캐슬&칸타빌, 용인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 단지 내 ‘빛의 광장’에 적용될 예정이다.

출처_한국주택신문(www.housingnews.co.kr)

이상혁 기자  ·  한국주택신문
다른기사 보기
shlee@housingnews.co.kr
관련키워드l

네티즌 공감 (0)

의견쓰기

가장많이본게시물

인포21C 제휴정보

  • 입찰
  • 낙찰
  • 특별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