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잔디학회 및 한국잔디협회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3개 단체 같은 날, 같은 장소에서 정기총회
지난 2월 11일 (사)한국잔디학회(회장 이상재)와 (사)한국잔디협회(회장 이성호) 그리고 한국그린키퍼협회가 용인 한화리조트 콘도미니엄에서 단체 행사를 개최했다.
13시부터 시작된 (사)한국잔디학회의 정기총회에서는 이상재 회장의 인사를 비롯 2008년도 사업보고 와 2009년도 사업계획 등의 식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뒤이어 (사)한국잔디협회와 한국그린키퍼협회의 정기총회가 동시에 진행되었다.
특히 (사)한국잔디협회는 지난 9월 사단법인(산림청 산하)의 출범 이후 처음 개최된 정기총회였기에 그 의미가 남달랐다.
2박 3일의 양질의 세미나 이어져
이날 행사는 2박 3일 동안의 열리는 학술세미나 및 특별세미나에서는 다양한 주제 아래 행사가 진행되었다.
최준수 교수의 "천연잔디 운동장의 기능과 도시환경 개선 효과"에서는 도심 곳곳에 그리고 조경 재료로서 그 가치가 월등함을 보여주기도 하였다.
또한 잔디 관리에 대한 다양한 내용들이 발표되어, 그 관리가 중요함을 다시 한 번 보여주기도 하였다. 
- 강진솔 · 라펜트
-
다른기사 보기
kegjw@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