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학교 조경학과 경주 일대 답사

라펜트l기사입력2009-05-09
동신대학교 조경학과가 지난 5월 6일~5월 7일까지 1박 2일로 한암 무기연당과 양산 통도사를 비롯해 경주 일대 답사를 다녀왔다.

답사 일정으로는 첫째날 오전 8시에 광주에서 출발하여 한암 무기연당(중요민속자료 제208호)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양산 통도사(한국 3대사찰 중 하나), 포석정(사적 제1호), 안압지(사적 제18호), 불국사(세계문화유산), 분황사와 황룡사지(사적 제6호)를 둘러보았다. 그리고 둘째날 오전에 경주 양동마을(중요민속자료 제82호)을 거쳐 오후에는 독락당(보물 제413호) 그리고 옥산서원(사적 제154호)를 끝으로 답사를 마무리 하였다.

김진성 교수의 한국조경사 수업을 중심으로 한 이번 답사는 2,3학년 학생들이 3개의 조로 나뉘어 정해진 답사지마다의 공간구성과 배경, 특색에 대해 조사하며 활동하였고, 저녁에는 답사 후 소감을 이야기하며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박현욱 조교는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말이 있듯, 그만큼 보고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며 따끔한 충고와 조언으로 학생들을 자극시켰다.

답사일정이 다소 벅차 차질이 생겨 일정과 다르게 들르지 못할 뿐더러 답사지마다 주어진 시간이 적어서 아쉬웠지만, 사전에 각 조별로 답사지 조사 내용을 소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져 더욱 뜻 깊고 알찬 시간이 되었다.
이겨라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관련키워드l

네티즌 공감 (0)

의견쓰기

가장많이본게시물

인포21C 제휴정보

  • 입찰
  • 낙찰
  • 특별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