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연암대, 전정실습 답사

▲ 고사하여 베어버린 나무로 전정에 대한 사전 교육을 받고있는 모습
지난 5월 26일 연암대학교 조경과 2학년 학생들의 실무교육을 위한 전정답사가 있었다. 이 날 답사는 2학년 전임교수이자 조경수전정 지도교수인 송근준 교수님의 지도 아래 충북 진천의 '미래조경'의 나무밭에서 이루어 졌다.
나무밭에 심겨진 나무는 10년전 이식하여 자연상태로 자라온 것들로 이 날 교육 내용은 주로 광량이 부족하여 가지가 죽거나 잎이 마른 나무들을 베어 솎아주는 요령과 수세가 좋은 나무의 전정법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열정을 담은 학생들에 배움의 눈빛은 이제 얼마남지 않은 학교생활을 보상받기라도 할 듯 뜨거웠다. 실습 중에는 전정중인 나무에 둥지를 튼 새들의 안식처 때문에 더이상 진전하지 못하고 다른 나무로 옮기는 헤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 문나영 25기 통신원(천안연암대) · 라펜트
-
다른기사 보기
smex@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