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토, Y_Garden 오브제 시즌2 '생목형 토피어리' 출시

덕평자연휴게소 내 별빛정원 우주 가든센터 전시장 확장 오픈
라펜트l전지은 기자l기사입력2020-04-02

Y_Garden 오브제 시즌2 '컨테이너형 생목형 토피어리' / (주)윤토 제공

쇼경관 특화그룹 ㈜윤토가 작년에 런칭한 ‘Y_Garden 오브제’가 시즌2를 '컨테이너형 생목형 토피어리'를 론칭했다.

‘Y_Garden 오브제’ 시즌2에서 주목하는 신규 오브제는 식물을 활용한 ‘생목형’ 오브제로써 재료적 한계를 없애기 위해 고안한 제품이다. 수종별 생육 특성에 따라 의도한 형상으로 키운 조형수목과 다채로운 컨테이너(재배용기)의 조화로 구성된다. 제작형 오브제에 다양한 재료를 접목하고 융합하는 과정에서 나온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식물 자체를 첨경화 할 수있는 정원 오브제로 활용코자 특화시켰다.

‘생목형 오브제’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 정원의 기본 식재와 별개로 도시공간, 가로, 상업시설, 주택 등 건축물과 어우러질 수도 있고 정원의 상징성이나 독창성 전달을 위해 다른 식재나 인공 시설물들과 조화롭게 자리를 채우는 것이다. 

지난해 윤토가 신규사업으로 출시한 ‘Y_Garden 오브제’를 조경설계 작업시 반영 후 클라이언트의 큰 호응을 얻어 재료의 범위를 넓혀 아이템을 발전시킨 것이다.

‘Y_Garden 오브제’는 정원 연출과정에서 가드너가 부여하는 상징적 의미를 보다 쉽게 전달하고, 정원에 흥미요소를 부여하기 위해 지난해 런칭한 ㈜윤토의 정원 장식품 및 오브제 전문 브랜드다. 

오브제는 유럽의 다양한 정원에서 보여지듯 가드너의 표현 도구로서 입체적 표면 효과, 패턴의 강조, 물성 변형을 통한 창의적 시도 등 공간의 예술적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기존에 출신된 오브제 제품군은 철재와 목재 혹은 철재와 석재를 혼합해 만든 ‘소재 결합형’, 철재로 입체적인 형상을 조형한 ‘입체형’, 철재로 그림자와 같은 평면을 만든 ‘실루엣형’, 스톤페인팅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하고 있다. 

㈜윤토는 자체 디자인연구소와 제작공장을 갖추고 있어 철재, 목재, 석재 등의 다양한 재료의 물성을 연출 의도에 따라 제품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언제든 의뢰가 가능하다.


(주)윤토 제공

신제품 출시와 함께 기존 제품 전시공간도 대폭 업그레이드 했다. 

현재 ㈜윤토는 덕평자연휴게소 부지권역에 있는 별빛정원 우주의 운영에 참여하면서 정원의 독립적인 야외공간에 가든오브제 제품군 전시 및 판매를 위한 '오브제 전시장'과 '휴가든'을 운영하고 있으며, 정원에서 휴식을 취하며 전시된 샘플을 볼 수 있는 복합정원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울러 힐링 플랫폼을 지향하는 휴식장소 ‘Y가든 카페’와 ‘Y가든 허브’에서 아름다운 정원이 보이는 카페 또한 운영하고 있다. 커피한잔을 들고 별빛정원 우주를 산책하고, 전시된 정원오브제, 허브제품, 정원용 제품을 직접 구매하거나 전시품을 보고 정원에 반영할 오브제 등의 품평 또는 구매할 수 있다. 

올해는 이곳에 정원사업본부를 두고 ‘Y_Garden 오브제’ 사업에 대한 프로세스를 총괄하는 동시에 가든디자이너들이 교류할 수 있는 장소로서 가든센터로 운영할 예정이다.

㈜윤토의 정원사업본부는 신구대학교 교육프로그램과 연계한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10개 이상의 대응 팀을 갖췄다. 수종 선택부터 다양한 오브제의 디자인부터 시공까지 전문교육을 이수한 팀원들이 직접 책임지고 손발을 맞춘다.

오브제에 대한 홍보와 수요확대를 위해 ㈜윤토가 직영운영하는 전시장뿐만 아니라 협약을 맺은 국내 수목원 및 식물원 내 가든센터도 있다. 이는 가든센터를 찾는 사람들이 원하는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전시품목 구성을 도와주고 ‘Y_Garden 오브제’도 함께 보여주는 방식이다.

향후 전국의 수목원 및 식물원을 대상으로 보다 많은 가든센터와 협의를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오브제 전시공간을 늘려나간다는 전략이다.

윤덕규 윤토 대표는 “오브제를 선택해 정원의 원하는 위치에 스스로 배치하는 것은 정원을 관조하는데서 한발 더 나아간 정원의 참여다. 자신이 정한 오브제가 정원 구성을 풍부화 시키는데 기여함으로서 참여자는 그 공간이 하나의 힐링 플랫폼으로 작동하게 되는 것이다. 꽃 하나, 나무 하나, 오브제 하나 심는 마음이  힐링의 원천이고 ‘Y_Garden 오브제’는 그것을 만들어 나가는 데 작게나마 기여하려는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윤토는 오는 4월 18일(토) 덕평휴게소 내 오브제 전시장에 희망하는 가드너와 조경설계자들을 초대하여 전시 오브제 관람 및 홍보를 위한 '라운지' 확장오픈행사를 진행, ‘Y_Garden 오브제’ 시즌2에 대한 품평도 듣고 담소 나누며 다과 시간을 갖고자 한다.


(주)윤토 제공


(주)윤토 제공
_ 전지은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

네티즌 공감 (0)

의견쓰기

가장많이본뉴스최근주요뉴스

  • 전체
  • 종합일반
  • 동정일정
  • 교육문화예술

인기통합정보

  • 기획연재
  • 설계공모프로젝트
  • 인터뷰취재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