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토픽] 라스베이거스 ‘가속화 스마트 프로젝트’, 공원·정원 도시관리의 중요공간

커뮤니티 힐링 가든 포함, 여름에 3개 공원 추가 확장
라펜트l전지은 기자l기사입력2020-05-17
라스베이거스의 가속화 스마트 프로젝트(Accelerate Smart project)에 공원과 정원이 도시관리의 주요 대상으로 활용되고 있다.

라스베이거스는 NTT 코퍼레이션과 함께하는 이번 프로젝트에 ‘Community Healing Garden’, 그리고 South Main Street과 East St. Louis Avenue에 있는 Las Vegas Boulevard 일부분 두 곳이 포함되도록 확장됐다고 13일 발표했다.

아울러 올 여름 스마트시티 프로젝트를 Bob Baskin Park와 Rotary Park, Stupak Park로 추가로 확장한 뒤 이번 연말에 6개 공원을 추가할 계획이다.

NTT는 심도 있는 산업 전문성과 혁신에 기반해 디지털 비즈니스 컨설팅, 사이버보안 기술 및 관리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작업장,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와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업체이다.

교통 체증 문제와 잘못된 운전을 개선한 초기 시범 프로젝트 성공 이후 NTT는 프로젝트를 확장해 안전 상황과 유지 문제를 실시간으로 경고할 것이다. 이는 공공 안전을 개선하고 시민과 방문객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라스베이거스의 ‘Smart Park Initiative’은 공공 안전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활동에 대한 인식을 제공해 지도자가 더욱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는 사용 및 운영 벤치마크를 생성하도록 설계됐다.

종합적으로 고화질의 광학 및 오디어 센서가 라스베이거스 전역 14곳에 설치될 것이다. 자동화된 시스템이 법률 집행 및 유지 보수 직원에게 대규모 군중과 총기 사고, 유리 파손, 공공기물 파손과 같은 안전 위험을 알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이다.

라스베이거스 혁신기술 국장(Director of Innovation and Technology) Michael Sherwood는 “기술을 배우고 이해하며 이에 투자하는 도시는 미래 도시가 될 것이며 라스베이거스는 혁신의 선두에 서 있다”며 “라스베이거스의 스마트시티 시범 프로젝트가 성공을 거두어 프로젝트를 라스베이거스의 일부 중심부로 확장하게 돼 기쁘다. 이는 라스베이거스 시민과 방문객들의 삶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줄 것”이라고 밝혔다.

초기 개념 입증은 라스베이거스 직원에게 정보를 제공해 상황 인식을 높이고 교통 관리 기초를 제공했다. 스마트시티 프로젝트를 확장함과 동시에 라스베이거스는 센서와 데이터 흐름, 분석에 접근하고 보기 위해 계기판을 최대한 활용할 것이다. 시간에 맞는 경고 및 예측으로 라스베이거스는 사건 모니터 및 검토가 가능하며, 안전 및 유지보수 담당자를 적절한 때에 파견할 수 있다.

NTT 가속화 스마트 데이터 플랫폼은 보안성이 높은 분산 플랫폼으로 영상과 소리를 통해 지정된 지역에서 센서 및 마이크로 데이터를 통해 데이터를 캡처한다. 그와 동시에 범죄와 날씨, SNS 등과 같은 기록 데이터 소스를 통합한다. 머신 러닝과 기술을 포함한 인지 분석을 최대한 활용해 정상적 패턴을 학습하고 비정상적으로 나타나는 패턴을 당국에 감지하고 경고할 수 있다.

NTT Smart World Team의 Go to Market 대표 Bill Baver는 “NTT가 라스베이거스 스마트시티 프로젝트 속도를 높임에 따라 더욱 연결된 사회가 시민들에게 직접적으로 어떤 이점을 주는지 보여준다”며 “라스베이거스와 같은 도시는 성공적인 시범 프로젝트로 이익을 누릴 기회를 얻어 기술이 시민과 방문객들에게 주는 이익을 상상하기 시작한다. 그러나 스마트는 도시 제한에 국한되지 않는다. 경기장과 쇼핑몰, 제조 시설 등으로도 확장돼 라스베이거스에서 성공적으로 입증된 유사한 개념을 최대한 활용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라스베이거스에서 효율적으로 사용되는 가속화 스마트 솔루션은 NTT의 혁신적인 Cognitive Foundation™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축된다. 이는 장치 및 네트워크부터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ICT 자원을 원격 생성, 관리,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hyperconverged infrastructure와 IoT 게이트웨이는 물론이고 예측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호스팅하는 가상화 소프트웨어도 포함한다.

NTT와의 협력 관계는 스마트시티가 되어 경제 성장을 촉진하는 안전과 신뢰, 효율적인 시민 기술을 제공한다는 라스베이거스 헌장의 일환이다. 라스베이거스 스마트시티 계획의 상세한 사항은 NTT 웹사이트에 접속해 유튜브에 게재된 사례 연구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_ 전지은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

네티즌 공감 (0)

의견쓰기

가장많이본뉴스최근주요뉴스

  • 전체
  • 종합일반
  • 동정일정
  • 교육문화예술

인기통합정보

  • 기획연재
  • 설계공모프로젝트
  • 인터뷰취재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