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정원드림프로젝트, 동국대 ‘루트’팀 대상 수상

6개월 간의 일정 무사히 마쳐, 125명의 정원 인력 양성
라펜트l김수현 기자l기사입력2021-09-29
‘2021 정원드림프로젝트’가 6개월 간의 일정을 무사히 마무리하고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은 프로젝트에 참가한 팀의 성과를 축하하고 국립세종수목원 대강당에서 ‘2021 정원드림프로젝트 최종 성과보고회·시상식’을 28일 개최했다.

시상식에서는 참가팀과 새싹멘토, 정원작가, 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사업 성과보고, 우수사례 발표 등이 이뤄졌다.

특히, 한수정은 참가팀의 활동내용과 정원조성 결과, 정원 관리활동 결과 등을 평가해 우수한 정원을 조성한 팀에게 수상을 했다.

그 결과 대상에는 ‘루트’팀(동국대)이 선정됐으며, 최우수상은 ‘언빌리버블’(고려대, 건국대, 한경대)과 ‘가든픽’(고려대, 서울여대, 경희대, 국민대)이 수상했고, 우수상 3팀 등 총 6개 팀이 상을 받았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오산, 천안, 구미, 울산, 순천 5개 지역의 유휴공간에 총 25개의 정원이 조성됐고, 청년 정원 전문인력 125명이 양성되는 성과를 이뤄냈다.

한 참가자는 “2021년은 정원드림 프로젝트와 함께 성장한 한 해였다. 활동 기간동안 힘들었지만 정원분야에 있어서는 학교에서 배우지 못하는 부분들을 정말 많이 배웠다”고 하며, 이어서 “정원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도전해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류광수 이사장은 “올해 정원드림 프로젝트를 통해 도심 곳곳에 학생들의 꿈을 담은 실습정원이 조성되었다. 본 사업으로 조성된 실습정원은 지자체의 유지관리를 통하여 시민들의 휴식공간이자 정원 실습 등의 교육공간으로 활용되기를 기대하며 ‘2022 정원드림 프로젝트’에도 많은 지원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대상 루트(동국대) 
참가자 - 정다건, 이재훈, 박지윤, 윤채영, 송인엽(동국대 조경학과)
작가멘토 – 박주연(The Ollim_올림) / 대상지 - 울산광역시 상아소공원



최우수상 언빌리버블(고려대, 건국대, 한경대)
참가자 - 박종민(고려대 환경생태공학부),  최윤라, 김주영, 이유민(건국대 산림조경학과), 
              최진우(한경대 원예생명공학과 및 조경학과)
작가멘토 – 정성훈(제이제이 가든스튜디오)  / 대상지 – 오산시 유엔기념관 인근 보행로


최우수상 가든픽(고려대, 서울여대, 경희대, 국민대)
참가자 - 김하늘(고려대 건축사회환경공학부), 박지은(서울여대 원에생명조경학과), 
              박예진(경희대 원예생명공학과), 유정희(경희대 환경조경디자인학과), 
              최윤섭(국민대 산림환경시스템학과)
작가멘토 – 반형진(주식회사 안팎) / 대상지 - 구미 모래실녹지



우수상 순진무구(강원대)
참가자 - 김소희, 백의현, 안형욱, 이우근, 조혜진(강원대 생태조경디자인학과)
작가멘토 – 박건(제이드가든) / 대상지 - 오산시 은계동 주택지


우수상 오색찬란(서울여대, 가천대)
참가자 - 신나경, 신주혜, 박태연(서울여대 원예생명조경학과), 임정원, 현은미(가천대 조경학과)
작가멘토 – 김명윤(가든어스) / 대상지 - 오산시 1번국도 도로변 녹지대


우수상 Project A (순천대)
참가자 - 한상윤, 김도휘, 아흐러르전, 박범규, 임선영(순천대 조경학과)
작가멘토 – 박현경(프리랜서) / 대상지 - 순천시 순천문화건강센터-1

_ 김수현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lafentksh@gmail.com

네티즌 공감 (0)

의견쓰기

가장많이본뉴스최근주요뉴스

  • 전체
  • 종합일반
  • 동정일정
  • 교육문화예술

인기통합정보

  • 기획연재
  • 설계공모프로젝트
  • 인터뷰취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