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토픽] 2021 첼시 플라워쇼 ‘Best Show Garden’은 ‘광저우 정원’

RHS Chelsea Flower Show 2021 수상작 엿보기
라펜트l전지은 기자l기사입력2021-09-29

Best Show Garden ‘광저우 정원(Guangzhou China: Guangzhou Garden)’ / RHS 제공

지난 9월 21일부터 26일까지 열린 ‘2021 첼시 플라워쇼(RHS Chelsea Flower Show 2021)’의 수상작이 공개됐다.

‘Best Show Garden’에는 ‘광저우 정원(Guangzhou China: Guangzhou Garden)’이 영예를 안았다.

이밖에도 ▲‘Best Construction Award(Show Garden)’에는 ‘The Trailfinders’ 50th Anniversary Garden’ ▲‘Best Sanctuary Garden’과 ‘Best Construction Award’는 ‘Bible Society: The Psalm 23 Garden’ ▲‘Best Artisan Garden’은 ‘The Blue Diamond Forge Garden’이 차지했다.

보다 자세한 수상작은 첼시 플라워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Best Show Garden
Guangzhou China: Guangzhou Garden
Designed by Peter Chmiel with Chin-Jung Chen
Built by The Outdoor Room
Sponsored by Guangzhou Government, China

RHS 제공

RHS 제공

RHS 제공

Salvia uliginosa의 은은한 푸른 꽃들이 나머지 초본식물들과 풀들 위로 하얀색과 녹색의 팔레트로 춤을 추고, 옅은 노란색의 물빛 꽃들이 정원의 중심하천을 밝히고 있다. 정원의 중심에는 숨겨진 폭포가 흐르고 있고, 작은 섬이 있다.

정원은 책임감 있는 도시계획의 이점과 계획자가 사람들과 자연세계와 더 잘 연결시키기 위해 자연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기후변화, 거대도시의 성장 및 잠재적인 종의 대량 멸종은 계획 정책의 재평가를 필요로 한다.

중국 광저우의 환경 계획가의 전체적 조경관리 프로그램에서 영감을 받은 이 정원은 깨끗한 공기를 위한 숲 속, 물웅덩이, 쉼터로 구성돼 있다.

dawn redwood, Scots pine, field maple, 자작나무를 비롯한 특징적인 나무와 관목이 미세먼지를 포집한다. 사초류, euphorbia, 양치식물 등은 수평 카펫을 만들어 물과 공기를 깨끗하게 해준다. 흰색, 파란색 및 노란색의 부드러운 색과 녹색 잎이 우아한 물결을 이룬다.


Best Construction Award (Show Garden)
The Trailfinders’ 50th Anniversary Garden
Designed by Jonathan Snow
Built by Stewart Landscape Construction
Sponsored by Trailfinders

RHS 제공

RHS 제공

RHS 제공

Trailfinders 50주년 기념 정원은 1970년 카트만두 육로를 처음으로 여행토록 한 여행사의 50주년을 기념하며 히말라야 산자락의 풍경, 문화 및 식물에 영감을 받아 조성됐다.

주요 특징으로는 개울의 갈림길에 위치한 지역의 고유 건축물에 영감을 받은 쉼터와 정원을 가로지르는 길이 있다. 

식재는 정원의 식물은 고도 2,000~4,000m 사이에서 자라는 식물로, 히말라야의 온대 지대를 대표한다. Pinus wallichiana, Dryopteris wallichiana, alongside flowering thalictrums, persicarias, actaeas and hedychiums 등이 식재됐다.


Best Sanctuary Garden / Best Construction Award (Artisan/Sanctuary Garden)
Bible Society: The Psalm 23 Garden
Designed by Sarah Eberle
Built by Landform Consultants Ltd
Sponsored by Bible Society

RHS 제공

RHS 제공

RHS 제공

Polypodium vulgare, Viburnum opulus 등의 자생식물이 이 정원의 시골 분위기를 돋운다. 거대한 화강암 바위가 눈에 띄며, 유머스러우면서도 사실적인 느낌을 더하는 토끼를 찾아보는 재미도 있다.

시편 23편 ‘야훼는 나의 목자시니’는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을 겪고 있는 우리에게 전하는 희망, 격려, 위안의 메시지일 수 있다. 자연과 다시 어울리고, 정신적, 육체적, 영적 회복을 느낄 수 있는 정원이다.

정원은 성역, 안식처 같은 형태로, 정원 안에서 차분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해준다. 그것은 시편 23편에서 발견된 여정과 목적지 모두를 담고 있다.


Best Artisan Garden
The Blue Diamond Forge Garden
Designed by The Blue Diamond Group Team
Built by Conquest Creative Spaces
Sponsored by Blue Diamond

RHS 제공

RHS 제공

RHS 제공

식재 계획에 있는 식물들의 혼합은 대장간에서 나오는 연기를 표현하고 있다.
이 정원에는 데본 주 브랜스콤베에 있는 내셔널 트러스트 소유의 15세기 단조로부터 영감을 받은 작업용 단조가 있다.

자연지대는 단조공장에게 배경을 제공하고, 과일나무를 포함한 나무들이 정원의 가장자리로 뻗어 나와 가을철 열매를 제공한다. 등산객들과 나뭇잎들은 대장간 가장자리가 자연과 거의 일치하도록 부드럽게 한다. 자연과 주변 정원에서 영감을 받아 대장장이가 만든 정원에 금속공예 구조물들이 특징이다.

이 정원에는 자갈 바닥 틈새로 올라온 식물과 함께 경관을 따라 흐르는 야생화, 여백과 함께 식용허브와 약용식물이 함께 자라고 있다.
_ 전지은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

네티즌 공감 (0)

의견쓰기

가장많이본뉴스최근주요뉴스

  • 전체
  • 종합일반
  • 동정일정
  • 교육문화예술

인기통합정보

  • 기획연재
  • 설계공모프로젝트
  • 인터뷰취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