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 생활밀착형 정원, “교육실습정원 역할 톡톡히”

중부대 환경조경전공 학생, 고양시 공무원 대상 정원교육 실시
라펜트l전지은 기자l기사입력2021-11-18

중부대학교 환경조경전공 학생들이 중부대 실습정원에서 식재실습을 하고 있다.

중부대학교 고양캠퍼스에 조성된 생활밀착형 실외정원 ‘빛마루정원’이 교육생들의 실습정원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지난 8일(월) 준공식을 한 이 정원은 중부대학교 원격대학원 정원문화산업학과의 실습장소이자 교내 다양한 전공들의 활동 장소, 지역주민들의 휴식공간으로서 역할하고 있다.

중부대학교 환경조경전공 학생들은 수업의 일환으로 식물을 보식하는 작업을 실시했다.

정원조성 총괄을 박은영 중부대 원격대학원 정원문화산업학과장(학부 환경조경전공 교수)은 ‘빛마루정원’의 설계 콘셉트와 시공과정에서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들려주며 학생들의 실무적 감각 및 노하우 등을 향상시켰다.

아울러 정원을 설계한 박아름 작가(TND조경설계사무소)도 함께 참여해 보식할 식물들의 이름과 특징을 설명하고, 함께 식재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은희 중부대 환경조경전공 학생은 “수업을 통해 더 많은 종류의 식물을 알게 됐다. 특히 식물들을 어떻게 배치해야하는지 이론으로만 알고 있던 것을 교수님, 작가님과 함께 실제로 해보니 정원식재에 대한 이해가 더욱 깊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중부대 환경조경학전공 학생들은 고양캠퍼스에 조성된 생활밀착형 실외정원 ‘빛마루정원’에서 정원식재 실습교육을 실시했다.

고양시 공무원 교육의 일환으로 고양캠퍼스에 조성된 생활밀착형 실외정원 ‘빛마루정원’에서 정원식재 실습교육이 진행됐다.

대학생뿐만 아니라 중부대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고양시 공무원 교육생들 역시 정원에서 정원식재 및 텃밭 식재실습을 실시했다.

특히 가드닝수업은 공무원들의 요청에 의해 마련된 것으로, 고양시내 조경관련 부서뿐만이 아니라 전 부서를 대상으로 하는 만큼 시 공무원들의 정원에 대한 인식과 중요성이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박은영 중부대 원격대학원 정원문화산업학과장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는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정원교육을 통해 정원이 주는 다양한 역할과 기능에 대한 인식을 개인적 차원에서 지역적 차원으로 확대함으로써, 앞으로 고양시의 정원관련 문화 확산 및 사업확장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아울러 “중부대 원격대학원 정원문화산업학과는 정원을 제대로 가르칠 수 있는 명실상부한 정규교육기관으로서 이번 생활밀착형 실외정원 조성으로 정원관련 교육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크다.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생들의 실습공간으로서 활용도가 매우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은영 중부대 교수가 환경조경학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원의 콘셉트 및 실무 노하우 등을 교육하고 있다.


박아름 작가와 함께 식재를 실습해보는 중부대 환경조경학전공 학생들


박아름 작가와 함께 식재를 실습해보는 중부대 환경조경학전공 학생들


박은영 교수, 박아름 작가와 함께 식재를 실습해보는 중부대 환경조경학전공 학생들


식재를 실습해보는 중부대 환경조경학전공 학생들


박은영 교수와 식재를 실습해보는 중부대 환경조경학전공 학생들


박은영 교수, 박아름 작가와 함께 정원교육 중인 고양시 공무원들


고양시 공무원들이 박아름 작가와 함께 식재보식을 하고 있다.


직접 호미를 들고 식재를 해보는 고양시 공무원들


상자텃밭을 조성하는 고양시 공무원들


상자텃밭을 조성하는 고양시 공무원들


고양시 공무원들이 조성한 상자텃밭
글·사진 _ 전지은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

네티즌 공감 (0)

의견쓰기

가장많이본뉴스최근주요뉴스

  • 전체
  • 종합일반
  • 동정일정
  • 교육문화예술

인기통합정보

  • 기획연재
  • 설계공모프로젝트
  • 인터뷰취재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