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승호 대표, 인공지반녹화협회 수석부회장 선출

내년 고양꽃박람회 ‘녹색도시공원’ 조성한다
라펜트l기사입력2012-12-12

 



지난 11() 오후 5시부터 서울여자대학교에서 ()한국인공지반녹화협회 ‘2012년 이사회 및 세미나가 개최됐다.

 

이번 이사회는 2013년 고양시국제꽃박람회 개최계획, 2013 WGRC 참가계획, 상임이사 및 수석 부회장 선임, 2013년도 사업계획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이사회에서는 ㈜한설그린 한승호 대표가 수석부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올해 2월 정기총회에서 협회는 정관개정을 통해 수석부회장이 회장직을 승계하도록 정하였다. 
 

이은희 회장은 한국인공지반녹화협회가 ‘2013년 고양시국제꽃박람회녹색도시공원 조성에 참여를 약속을 받아 현재 계획 중에 있다, ㈜한수그린텍, ㈜한국CCR, ㈜한설그린, 그린컨셉, 서인조경㈜이 참가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인공지반녹화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한국인공지반녹화대상이 아닌 한국, 아시아를 넘어 국제적으로 함께 진행될 수 있도록 명성을 펼쳐나갈 수 있게 기반을 잡겠다고 강조했다.

 

이사회와 함께 진행된 세미나에서는 ()대우건설 조경팀 김명수 과장이 중국에서 진행된‘2012 WGRC (World Green Roof Congress)’ 답사 보고를 전했으며, 한국인공지반녹화협회 윤희정 사무국장이 ‘2012 WGRC forum’에 대해 발표했다.

 

김명수 과장은 중국 인공지반녹화가 다양한 시도를 통한 성공과 실패를 겪으면서 성장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벽면, 수경, 배수 등 세분화된 인공지반녹화 기술이 발전해야 한다고 전했다.

 

윤희정 사무국장은 지난 10월에 개최되었던 ‘2012 WGRC forum’에서 발표되었던 주제에 대해 소개하며 ‘2013 WGRC’에는 많은 업체와 학계 참여를 당부했다.

 


()대우건설 조경팀 김명수 과장,() 한국인공지반녹화협회 윤희정 사무국장, ㈜한설그린 한승호 회장


글·사진_서신혜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lafent@lafent.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