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Level up 창업캠프, 조경시설물 대상 수상

조경분야 향후 긍정적 기대
라펜트l기사입력2016-08-10

 



지난 7월 27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된 ‘부산대학교 Level up 창업 캠프’에서 조경시설물이 대상을 수상했다. 

부산대학교 창업지원센터에서 주관한 ‘부산대학교 Level up 창업 캠프’에 다양한 학과 대학생들과 대학원생들이 참가했다. 현직 투자자들과 기업가, 창업관련 전문가들을 초빙해 심사한 결과,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 장려상 4팀이 선정됐다.

태양열을 이용한 핸드폰 충천기,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교육 프로그램, RP코팅방법을 이용한 가죽 생산 등 다양한 창업 아이템 가운데, 대상은 부산대학교 조경학과 ‘꿀비’ 팀이 영광을 얻었다. 

꿀비 팀은 지난 ‘2016 부산 도시농업 박람회’에서 전국 텃밭 디자인 공모전 최우수상을 받은데 이어 두 번째 수상이다. 수상작은 빗물을 이용한 선반형 화단으로 수돗물, 정수기물 보다 영양소가 많은 빗물을 활용하고, 피트모스를 이용해 물을 정화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3D프린트 식단, 블루투스를 이용한 드론, 조명 제어 시스템 같은 첨단 제품을 제치고 ‘친환경 소재를 이용한 자연을 닮은 조경 시설물’이 대상의 영예를 안게 된 것은 조경분야의 향후 소비층들이 증가 할 것이라는 긍정적인 판단에 기인한다. 

이현주 꿀비팀 팀장(23, 부산대학교 조경학과 4학년)은 “도움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고 앞으로 조경시설물 시장이 더욱 커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관심 가질 수 있게 노력하겠다.”며, “조경시설물의 스펙트럼이 실내 조경, 렌탈 분야에까지 확장 된 만큼 향후 다양하고 신선한 아이디어가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글·사진_정세빈 · 부산대학교 조경학과
다른기사 보기
serena6750@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