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물순환 박람회’ 개막

어스그린코리아 등 물순환 관련 업체 참여
라펜트l기사입력2017-07-28

 

서울시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광장에서 '서울 물순환 박람회'를 개최한다.

시민과 산·관·학이 함께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는 물순환 도시조성의 공감대 확산을 유도하는 다양한 체험과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물순환 관련 제품을 전시함으로써 서울시민들의 물순환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고 관련사업과 기술발전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아울러 행사기간 중 물순환 도시 관련 국내외 사례를 발표하는 국제 학술 토론회도 개최하여 물순환 도시관련 정보교류의 장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어스그린코리아(주)를 비롯해, 한국수안, 자이온, 클레이맥스, 대일텍, 청호환경개발, 성일엔지니어링, 비츠로 CNC 등 전문 업체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어스그린코리아(주)



Rain Pile&Water Pile 공법은 최소한의 설치비용, 관리비용으로 2mx3m(6㎡) 부지에 12톤의 빗물을 저장 또는 침투시킬 수 있다.

LID형 빗물 침투 가로수 보호판은 도시 불투수 수목에 설치하여 빗물공급, 영양분공급, 산소공급을 용이하게 하여 건강한 수목으로 생육환경을 개선시킨다.

LID형 빗물 침투 띠녹지 보호판은 띠녹지 화단 등 보도의 불투수 구간에 설치하여 빗물공급, 영양분공급, 산소공급을 용이하게 하여 생육환경 개선 및 화단(띠녹지)의 토사유출을 차단하여 도심환경을 보호한다.

LID형 빗물침투 수로 및 이중안전 보호판은 학교운동장, 공원, 띠녹지 화단 등 둘레의 집, 배수로에 설치되어 토사유출을 방지하고 쓰레기 유입을 차단한다. 빗물을 깨끗하게 포집하여 땅속에 침투, 저류시켜 지하수고갈예방과 땅속 생태계를 보호하는 제품이다.

T. 02-858-2970
E. egkorea2010@naver.com



청호환경개발(주)



무관리옥상녹화는 옥상에 식재기반을 간결한 초박형으로 조성하여 잡초의 자연고사를 유도하며 제로소일에 의한 단열, 방음효과가 증대된 새로운 방식의 무관리 옥상녹화 시스템이다.

촉촉소일은 바이오리텐션에서 식생과 더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식생기반재 역할 및 물의 저장 기능을 수행하며, 저장된 물은 토양 미생물 활성화 및 식물의 생육에 사용되어지며 이를 통해 강우 유출수의 저감 및 토양 침식을 방지한다. 또한 촉촉소일은 토양내에서 화학적 결합을 통해 중금속 및 영양염류를 흡착하여 수질오염 물질을 제거한다.

나무여과상자는 나무 또는 큰 관목이 식재된 박스를 매립하여 전단부여과조에서 유류분해/인흡착 기능과 식재부의 촉촉소일이 중금속흡착하여 강우유출수에 포함된 오염물질을 저감시키는 시설이다.

식물재배화단은 도심 녹지공간이나 화단 등의 공간을 활용하여 강우시 빗물을 침투/저류하며 이때 여과조/촉촉소일을 통해 도로 비점오염 물질을 저감시키는 시설이다.

T. 062-526-9640
E. ch@cheongho.net


(주)클레이맥스



조립식 빗물 침투형 저류시설(방재신기술)은 우천시 빗물의 유출과정에서 침투와 저류를 유도하여 불투수 포장면에서 유출된 빗물을 전처리하여 침투시키고 침투된 저류조에 일시적으로 저류시켜 지반을 침투시키는 시설로 집중강우 시 우수관거의 부하를 감소시켜 우수의 유출량을 저감시키는 역할을 한다.

제천본사 T. 043-643-5176
서울영업소 T. 02-518-4663


(주)세주



금속제배수로(STM)는 상부배수와 측면배수를 병행처리하는 배수홈통공법으로서 뒤채움재 구성과 측면타공을 활용한 집수개념을 도입하여 우수유출저감효과를 가져오는 제품이다.

배수로의 폭을 줄여 사업면적을 증대하여 경제적인 토지이용이 가능하고, 맹암거 설치 시 과다한 쇄석 설치비용을 절감하고 별도의 우수유출저감시설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

www.sejusports.com
T. 031-8021-0670


The GL(The Green Life Company Limited)



워터포켓 블록은 줄눈확대에 의한 틈새투수형 블록으로 블록4면의 워터포켓(틈새)이 형성되어 반영구적으로 빗물을 빠르게 지반으로 침투할 수 있으며, 도로노면의 미세먼지와 비점오염의 배출이 원활하여 기후변화 및 저영향개발(LID)에 대응한 친환경 보차도블록이다.

www.the-gl.com
T. 051-971-7561

G-fix



지픽스란 육각 벌집구조로 디자인된 G-fix는 자갈, 모래, 토양의 유실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단단하게 안정된 바닥을 제공한다. 포장재의 질감을 그대로 유지할 뿐만 아니라 100% 투수성이기 때문에 거주지와 도시의 바닥면을 쾌적하게 마감하고 싶은 건축가에 적합한 자재이다.

www.g-fix.co.kr
T. 02-575-1880
E. garden@gpgarden.com


(주)봉황씨원



식생점토 블록매트란 친환경 점토를 주원료로 사용하여 소성 생산하는 점토벽돌을 보조 지지판과의 조합으로 블록을 균일하고 안정적으로 배열 고정하고 블록 사이사이 마다 식생공간을 확보해 잔디 및 화초가 생육할 수 있도록 하는 식생잔디블록이다.

www.bhc1.co.kr
T.062-673-9010


한국수안



SA 침투형 빗물받이는 현대사회에 잦은 집중호우에 의한 침수 및 불투수층의 증가로 인한 지하 공동화현상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시된 저영향개발기법의 일환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집수부에 집수된 빗물을 필터부에서 이물질 침전 및 여과를 통해 침투통으로 저류한 후 침투통의 측면과 바닥을 통해 저류된 빗물을 땅속으로 침투시켜 비점오염원 처리 및 지하 공동화 현상 방지, 강우시 침수 예방 등의 성능을 갖는다.

www.hksuan.co.kr
T. 031-269-0306


(주)수엔테크



터널박스는 높은 극한강도의 안정성을 가고 있으며, 용도에 따른 다양한 형상에 적용 가능하다.

www.sooent.com
T. 02-3665-3325












글·사진_신혜정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ssinkija@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