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기술연구원-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기술협력 MOU 체결

신기술과 혁신기술 공유, 실용기술로의 발전을 위한 기술협력
라펜트l기사입력2019-01-17

 


서울시 제공

서울기술연구원(원장 고인석)과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손봉수)은 건설·교통 분야의 신기술과 혁신기술을 실용기술로 발전시키기 위해 업무협약을 16일(수) 서울기술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

두 기관의 MOU는 서울시와 중앙정부 사이의 기술과학 정보공유 및 연구협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은 중앙정부의 건설·교통분야 신기술의 심사 및 관리를 수행하고 있으며, 서울기술연구원은 신기술과 혁신기술을 서울의 실용기술로 발전시키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이번 MOU에는 ▲양 기관간 지식정보의 공동 활용 ▲신기술과 혁신기술의 공동 연구과제 발굴 및 수행 ▲정책, 기술기획과 관련된 업무 지원 및 자문 등 상호협력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양 기관은 기술 혁신성장을 위해 열린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제안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렴하고 신기술 및 혁신기술의 공유와 실용기술의 적용을 통해 기술 분야의 발전을 이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고인석 서울기술연구원장은 “MOU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이 신기술과 혁신기술을 함께 공유하고 현장적용 가능한 실용기술로 발전시킴으로써 미래도시 서울 건설과 실용기술의 사업화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연구기관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글_전지은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