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하당 둥근공원에 친환경 나무놀이터 개장

자연친화자료와 디자인으로
라펜트l기사입력2019-11-29

 


목포시 제공


전남 목포시는 하당 둥근근린공원에 어린이를 위한 친환경 체험형 놀이 공간인 ‘아낌없이 주는 나무놀이터’를 개장했다.


목포에서 처음 조성된 ‘아낌없이 주는 나무놀이터’는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자연 친화적 재료와 안전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졌으며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이색적인 놀이터다.


시는 사업비 2억4천만원을 들여 지난 8월부터 놀이터 조성을 추진했으며 2천500㎡ 면적의 놀이터는 징검다리, 오르기, 해먹, 시소, 미끄럼틀 등 아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끌 수 있는 15점의 다양한 친환경 놀이 시설로 구성됐다.


특히 시는 사전에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기존 놀이터에 대한 인식조사를 시행해 그 결과를 놀이터 조성에 반영했다.


안전하면서도 재미있고, 직접 자연을 만지며 놀 수 있는 시설을 설치했으며 시설 재료도 잘 썩지 않고 내구성이 강한 천연 아까시나무를 사용했다.


아울러 나무칩과 같은 자연재료 및 천연잔디, 기존 형태를 그대로 살린 높고 낮은 지형 활용 등 최대한 자연에 가까운 놀이터로 만들어졌다.


시 관계자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놀이터는 일반적인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정형화된 놀이터와는 아주 다르다”며 “우리 아이들이 도전과 모험 활동을 즐기면서 마음껏 웃고 놀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놀이 공간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많은 어린이가 이곳에서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글_강진솔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lafent@lafent.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