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기 대학생녹색나눔봉사단’ 활동 시작!

환경조경나눔연구원, 봉사단 발대식 개최
라펜트l기사입력2021-05-02

 


환경조경나눔연구원 제공

(재)환경조경나눔연구원은 ‘제8기 대학생녹색나눔봉사단 발대식’을 지난 30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제8기 봉사단은 전국의 27개 대학에서 93명의 학생이 지원했으며, 서류심사와 사전미션을 통하여 총 52명이 선발됐다. 서류심사에 합격한 학생들은 사전 발대식 미션인 자기소개 및 동네조경자랑하기 등을 포함한 동영상을 제출해 최종 봉사단원으로 임명됐다. 발대식에서 자기소개, 우수동영상 발표, 그리고 시상 및 상영이 있었다.

대학생 녹색나눔봉사단 활동 시 ▲녹색나눔봉사단원 임명장 수여 ▲우수봉사단원 선발 및 시상 ▲차년도 우선선발 기회 제공 ▲나눔연구원 어린이조경학교 등 여타 사업 활동시 우선 선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활동기간은 2021년 4월부터 2022년 2월까지이며 올해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상반기 일정은 연기되어, 하반기부터 ▲녹색나눔봉사 ▲조경교육 ▲사회공헌사업 ▲워크숍 등 오프라인 활동이 예정돼 있다.

추후 공지사항은 ▲녹색나눔봉사단 인스타그램 ▲나눔연구원 홈페이지 ▲뉴스레터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 등을 통해 전달된다.

한편 대학생녹색나눔봉사단의 주된 목적은 평등한 녹색복지의 구현에 있으며, 이에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미래세대인 대학생들이 차별 없는 녹색생활환경 구현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장차 사회에 나가서 모두가 행복한 녹색이상사회 구현의 선구자가 되는 것에 있다.
글_전지은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