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대한민국 도시숲 설계 공모대전’ 개최

주제는 ‘도시 속 산소 생산 공장, 도시숲’
라펜트l기사입력2021-07-22

 


제12회 대한민국 도시숲 설계 공모대전 최우수작 / 산림청 제공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한국조경신문과 함께 ‘제13회 대한민국 도시숲 설계 공모대전’을 개최한다.

올해의 공모 주제는 ‘도시 속 산소 생산 공장, 도시숲’이다.

이번 공모 대상지는 인천 부평구, 충북 충주시, 충남 서산시, 전남 순천시, 경남 고성군으로 5개소이며, 참가자는 이 중 한 곳을 선택하여 응시하면 된다.

사전 접수 신청기간은 7월 22일부터 8월 13일까지이고, 도시숲 설계 공모대전 공식 누리집(www.dosisoop.com)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작품접수는 8월 16일부터 9월 3일까지이며, 9월 중 1차 작품심사, 10월 중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총 8개의 작품을 선정한다.

최우수상(1)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상금 500만원, 우수상(2)은 산림청장상과 상금 300만원, 장려상(2)은 산림청장상과 상금 100만원, 입선은 산림청장상과 상금 50만원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해당 지역 도시숲 사업 대상지의 설계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주열 산림청도시숲경관과장은 “생활 속 어디에서나 찾을 수 있고, 이용할 수 있는 우리의 도시숲을 되돌아보고,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자 이번 공모대전을 개최한다”며, “이번 공모대전에 전국의 도시숲 관련 대학(원)생과 일반인들이 많이 참여해 본인의 능력을 뽐내는 기회를 가짐과 동시에, 출품한 설계 작품이 실제 도시숲 사업 현장에서 현실화 되는 영광도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모대전은 미세먼지 저감, 폭염 완화, 산림치유 등 도시숲의 기능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는 참신한 생각을 발굴해 도시숲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전국의 도시숲 조성사업 현장에 적용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글_전지은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