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 원격대학원 정원문화산업학과, 2022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10월 19일(월)부터 11월 20일(금) 오후 5시까지 신청접수
라펜트l기사입력2021-10-27

 

중부대학교 원격대학원 정원문화산업학과(학과장 박은영)가 2022학년도 전기 석사과정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정원문화산업학과는 정원에 관련된 정원설계, 정원조성, 정원유지관리, 정원식물생산, 정원용품생산, 정원산업, 정원관광, 스마트팜, 공동체정원, 치유정원 등에 대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학과이다.

정원문화산업의 수요충족 및 정원문화 산업의 기술자, 전문가를 양성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며, 도시농업, 치유농업, 그린케어, 스마트팜, 숲 정원 등 관련분야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특히 원격대학원이라는 특성상 바쁜 업무로 출석하기 어려운 현업 종사자나 이 분야에 관심이 있지만 접근하기 어려웠던 일반인, 귀농귀촌인, 도시농부 등도 인터넷만 연결되면 어디서든 강의에 참여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아울러 평생학습자 친화적 실무지향형 교과과정 운영과 직업, 직장과 연계된 수업 진행으로 산업체 및 수업자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문제해결형 수업을 실시한다.

구성원들 간 전문지식 공유와 하계, 동계 세미나, 현장간담회 등 대내외 활동 및 현장실무종심의 교육과정으로 마련돼 있다.

원서접수를 원하는 사람은 11월 19일(금) 오후 5시까지 진학사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거나 대학원 고양캠퍼스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입학원서, 개인정보이용동의서, 학부 졸업(예정)증명서, 학부 성적증명서, 자기소재서, 재직증명서 등이다.

면접은 12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22일(수) 이내 합격자를 발표한다. 등록기간은 내년 1월 5일(수)부터 14일(금) 오후 5시까지이다.

관련 직종 종사자의 경우 등록금의 25%가 지원되며, 졸업선택제로 논문 또는 학점으로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중부대학교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_전지은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