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LH가든쇼’ 주민참여정원 아이디어 공모·학생참여정원 작품공모 개최

주민참여정원 5개소·학생참여정원 5개소, 총 10개 참여정원 조성
라펜트l기사입력2022-03-14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제3회 LH가든쇼에 조성될 참여정원 10개소에 대한 작품공모를 실시한다. 

공모는 ‘주민참여정원 아이디어 공모’와 ‘학생참여정원 작품공모’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참가접수는 4월 11일부터 13일까지이다.

LH가든쇼는 누구나 향유할 수 있는 고품격 그린 인프라 구축, 차별화된 그린 프리미엄 제공, 공공정원 기반의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LH 도시경관단의 공공정원 프로젝트다.

‘제3회 LH가든쇼’는 오는 6월 17일 인천 검단신도시 아라센트럴파크에서 개최되며, 총 22개 정원이 공개될 예정이다. 공공정원 22개소로는 국내·외 초청작가정원 4개소, 시그니처가든 1개소, 작가정원 7개소와 함께 이번에 공모를 추진하는 주민참여정원 5개소, 학생참여정원 5개소가 조성된다.

주민참여정원은 지역민이 직접 조성하고 가꾸는 지역밀착형 참여정원으로서 인천 시민 및 검단신도시에 거주하는 주민 누구나 최대 5명까지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주민참여정원 아이디어 공모의 주제는 ‘자연의 물결’이다. 

학생참여정원 작품공모는 조경, 정원, 산림, 원예 등을 전공하는 고등학생,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개최되며, 최대 5명까지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학생참여정원 주제는 ‘대지의 주름’이다. 

참여정원은 정원을 새롭게 배우고 싶은 시민과 시공 경험이 없는 학생도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정원 전문가(코디네이터)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정원 디자인, 시공 등 정원 조성에 필요한 정보를 습득하고, 멘토링도 받게 된다. 

주민·학생참여정원은 5개소씩 총 10개 정원이 조성되며, 규모는 개소당 10㎡이다. 공모에 선정된 팀에게는 정원 조성비 200만원이 지급된다. 선정된 참여정원은 현장에 직접 조성이 되며 6월 최종 심사에서 순위를 가리게 된다. 또한 수상자에게는 LH사장상과 함께 상금이 수여되며, 금상(1팀) 100만원, 은상(1팀) 50만원, 동상(3팀) 각 30만원이 부문별로 지급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관련 서류는 4월 11일부터 13일까지 LH가든쇼 이메일(info@lhgardenshow.com)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 결과는 4월 19일 LH가든쇼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선정자에게는 개별 통지된다.  또한, 공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LH가든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희숙 LH도시경관단장은 “LH ESG 경영 실천전략의 하나로써 시행되는 LH가든쇼는 주민들에게 차별화된 그린프리미엄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특히 주민들이 직접 조성하고 가꾸는 참여정원을 통해 생활 속 정원문화 정착과 함께 Eco LH를 실천하는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공모전 포스터 / LH 제공


공모전 포스터 / LH 제공
글_전지은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
관련키워드lLH, LH가든쇼, 정원, 공모전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