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하반기 조경가든대학 교육생 모집…오는 12일까지

성남 신구대, 고양 농협대 등 도내 7개 교육기관에서 진행
라펜트l기사입력2022-07-28

 

경기도가 ‘2022 하반기 조경가든대학 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조경가든대학은 정원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발전에 봉사하는 시민정원사 양성을 위해 시민정원사가 갖춰야 할 지식과 실무를 이론과 실습을 중심으로 배워보는 교육과정이다.

 

이번 하반기 조경가든대학은 성남 신구대 산학협력단, 수원 수원여자대 평생교육원, 안산 신안산대학 평생교육원, 안성 한경대 평생교육원, 안양 대림대 평생교육원, 고양 농협대 산학협력단, 의정부 신한대 평생교육원 총 7곳의 교육기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교육생들은 해당 기관별로 정해진 교육 일정에 따라 식물이해, 식물관리, 정원조성 등 5개 분야 기초과정에 참여해 식물과 정원관리에 대한 지식과 실무역량을 키우게 된다. 특히 교육 수료생들에게는 경기도 시민정원사 과정 교육을 수강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과정은 정원문화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과거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이나 경기도에서 운영한 조경가든대학 교육생(수료생, 수강 경력자)은 참여가 제한된다.

 

교육 기관별로 25명 내외의 교육생을 선발할 계획이며, 교육생 중 경기도민에게는 총 교육비 65만원 중 35만원을 지원할 방침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는 신청서 등 필수서류를 갖춰 오는 812일 오후 6시까지 교육받길 희망하는 기관을 직접 방문해 접수하거나 기관별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고시/공고란 또는 교육기관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정원문화 확산과 녹색문화 공동체 구축에 앞장서고 있는 경기도는 ‘2022년 경기도 공원·녹지 시책을 수립했다. 이를 위해 도는 올 한해 500억원 이상의 예산을 투자해 기후변화 완화 및 도민 삶의 질을 향상하는 공원 조성을 목표로 공원·녹지·정원 분야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글_주선영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rotei@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