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전라남도 정원페스티벌’ 정원작품공모···주제는 ‘무안 판타지’

모집분야는 작가정원, 시민정원, 학생정원, 상가정원
라펜트l기사입력2022-08-02

 

전라남도와 무안군은 올 9월 무안군 남악산신도시 중앙공원 일원에서 열릴 ‘제2회 전라남도 정원페스티벌’에 전시될 정원에 대한 공모를 실시한다.

정원 공모 주제는 ‘무안 판타지(Muan Fantasy)’로, ▲작가정원 ▲시민참여정원 ▲학생참여정원 ▲남악상가정원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작가정원’의 주제는 ‘무안한 놀이터’로, 미니 하우스와 정원을 접목한 어린이들을 위한 ‘숲속 놀이터 정원’을 조성해야 하고, 지역주민들의 나이트 라이프를 위한 야간조명을 반영하면 된다.

조성 규모는 800㎡ 내외이며, 당선 이후 배정부지에 따라 설계를 수정하게 된다. 조성지원금은 1억 2000만원이다.

참가자격은 개인으로, 전국규모 정원경원대회 입상자 또는 공공부지 내 어린이 정원 조성 실적 보유자(소속회사 실적 가능) 중 하나 이상의 자격을 충족해야 한다. 제출서류는 출품 신청서, 작품도면, 작품설명서, 도면, 출품자격 증빙 서류 등이다.

‘시민참여정원’의 주제는 ‘무안한 길’로, 각 작품의 정원 내부를 통과할 수 있는 형태의 ‘게이트 정원’을 조성해야 한다.

조성 규모는 3.6×2.4m이며, 화단형태의 식재틀(높이 12㎝)은 제공한다. 조성지원금은 330만원이다.

정원 조성에 관심과 경험이 있는 전라남도 도민 누구나 개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제출서류는 출품 신청서, 작품도면, 작품설명서, 도면 등이다.

‘학생참여정원’의 주제는 ‘무안한 창’으로, 각 작품 입구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액자정원인 ‘프레임 가든’을 조성해야 한다.

조성 규모는 3.6×2.4m이며, 화단형태의 식재틀(높이 12㎝)은 제공한다. 조성지원금은 330만원이다.

전국 대학생 누구나 팀 단위(2명)로 참가할 수 있다. 제출서류는 출품 신청서, 작품도면, 작품설명서, 도면 등이다.

‘낙악상가정원’의 주제는 ‘무안한 샵’으로, 상가 앞 공간을 활용한 주민개방형 입구 정원인 ‘테라스 가든’을 조성해야 한다.

참가자격은 정원 조성에 관심 있는 무안군 삼향읍 낙악지구 상가민이다.

조성규모는 상가 전면부로, 조성지원금은 100만원이다. 제출서류는 출품 신청서, 조성계획서, 조성 상가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이다.

‘시민참여정원’과 ‘남악상자정원’ 참가자를 위해 원데이 클래스가 마련됐으며, 조성기간 동안 플라워마켓이 운영될 예정이다.

1차 서류심사와 전문가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작가정원 2팀, 시민참여정원 20팀, 학생참여정원 15팀, 남악상가정원은 30팀을 선정한다. 발표는 8월 26일 무안군 홈페이지와 한국가드너협동조합 홈페이지에 게시되고, 선정 당사자에 한해 개별 연락된다.

사전설명회는 8월 27일(토) 있을 예정이며, 작품은 작가부와 상가정원의 경우 9월 2일(금)부터 27일(화)까지, 시민부와 학생부는 9월 16일(금)부터 27일(화)까지 조성한다.

▲‘시민참여정원’ 대상(1)은 산림청장상과 300만원, 최우수상(2)은 전하남도지사상과 200만원, 우수상(3)은 무안군수상과 100만원 ▲‘학생참여정원’ 대상(1)은 전라남도지사상과 300만원, 최우수상(2)은 무안군수상과 200만원, 우수상(2)은 무안군수상과 100만원 ▲‘남악상가정원’ 대상(1)은 전라남도지사상 100만원과 10팀에게는 2022 무안판타지 가든 인증패(무안군수),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참가 희망자는 8월 22일(월) 오전 9시부터 24일(수) 오후 6시까지 온라인(www.gardenist.co.kr)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무안군 홈페이지와 한국가드너협동조합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제2회 전라남도 정원페스티벌’은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5일간 남악신도시 중앙공원에서 개최된다.


포스터 / 한국가드너협동조합 제공
글_한나라 인턴기자 · 한국전통문화대
다른기사 보기
lafent@naver.com
글_전지은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