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정원드림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특성화고까지 지원자격 확대

정원분야 진출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현장 실습형 공모전 개최
라펜트l기사입력2023-01-30

 

정원분야 진출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현장 실습형 공모전 ‘2023년 정원드림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정원 설계에서 시공까지 정원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2023년 정원드림 프로젝트’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

특히 올해는 더 많은 청년들에게 정원분야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자 2023년 정원드림 프로젝트 참가 지원자격을 정원 관련학과 대학생에서 특성화고 학생으로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산림청 지원으로 올해로 4년 차를 맞이하는 정원드림 프로젝트는 선정된 참가팀이 정원작가 멘토링을 통해 정원을 디자인하고 조성·관리하며 정원분야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현장 실습형 공모전이다.

지난 3년간 총 75개 팀이 참가해 전국 도심지 내 유휴공간에 75개의 아름다운 정원을 조성하는 등 정원분야 진출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인기를 얻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춘천, 오산, 대전, 전주, 구미 등 전국 5개 권역, 총 25개소(권역당 5개소)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25개 중 1개의 대상지를 정해 응모 가능하다.

참가 지원은 3월 17일부터 3월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받으며, 제출서류 심사 및 참가 적정여부 검토를 거쳐 3월 27일 최종 참가팀을 확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수정 홈페이지(www.koagi.or.kr) 공지사항에서, 기타 문의사항은 오픈카톡 ‘정원드림프로젝트 Q&A’ 또는 정원진흥실로 문의 가능하다.

류광수 이사장은 “정원드림 프로젝트는 정원을 꿈꾸는 청년들이 정원 전문작가와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정원의 설계와 조성 실무를 현장에서 경험함으로써 정원분야의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라며, “한수정은 정원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정원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수정은 정원 인프라 구축 및 고품질 정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정원문화 확산과 정원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포스터 /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제공
글_전지은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