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계소식
2024 리옹 국제기능올림픽의 조경가드닝 출전 국가대표팀 훈련장 개소식 개
첨부파일 없음 2024-04-17151관리자


2024 리옹 국제기능올림픽의 조경가드닝 출전 국가대표팀의 훈련장 개소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훈련장은 강준철 국제기능올림픽 부지도위원의 지원으로 마련되었으며, 지난 15일(월) 용인시에 위치한 국가대표조경 농장에서 개소식이 열렸습니다.

훈련장은 경기장과 장비실, 자재실, 가공실 등을 갖추고 있어 선수들의 효율적인 훈련을 지원하고 있으며, 훈련은 약 15일간 진행됩니다. 이 기간동안에 선수들은 목공, 석공, 수경, 포장, 식재 등 5개 분야에서 외부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받아 기술력을 향상시키고, 지난 8개 대회의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구조파악, 작업순서 설정, 시공법 등을 학습하게됩니다.


개소식에서는 한승호 조경가드닝멘토협의회 회장, 오웅성 국제지도위원을 비롯한 다양한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조경가드닝 분야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조경가드닝 분야에 대한 관심을 증진시키고, 이 분야를 미래직업으로 선택하는 학생들이 점차 늘어나기 시작하는 변화를 가져오기도 했습니다.

이번 리옹 국제기능올림픽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선수들이 결전의 그날까지 식지 않는 열정으로 힘차게 달려가는 여정에 조경인들의 뜨거운 응원이 이어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