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꿈꾸는 경상남도 역사문화공원’ 아이디어 공모전
경남 도민의 집과 옛 도지사 관사 부지에 역사관과 조경·전시 아이디어 공모라펜트l전지은 기자l기사입력2023-09-01
경남도는 ‘우리가 꿈꾸는 경상남도 역사문화공원’이라는 주제로 ‘경상남도 역사문화공원 전국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경상남도는 도민의 자긍심과 통합을 제고할 수 있는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경남 도민의 집과 옛 도지사 관사 부지에 경남의 발전과 성장, 지속 가능한 경남 미래와 정체성에 대해 다 같이 고민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또한 도는 당선작 중 주제 적합성, 창의성, 실현 가능성 등을 면밀히 검토해 앞으로 추진될 경상남도 역사문화공원 사업계획에도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공모기간은 9월 1일(금)부터 10월 20일(금)까지이며, 전국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접수는 경상남도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 양식과 서약서 등을 내려받아 작품과 함께 공모 기간 내에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내용은 A1 규격 분량에 경상남도 역사관 계획과 경남 도민의 집, 옛 도지사 관사의 활용방안, 역사관과 외부공간에 담을 전시내용, 그리고 공공성, 접근성, 다양성을 높인 외부공간 조성 및 활용방안에 대한 내용이다.
수상작은 예비심사 및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6점의 작품을 선정한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에는 대상(1점) 500만 원, 최우수상(3점) 300만 원, 우수상(4점) 200만 원, 장려상(8점)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11월 6일(월)에 경상남도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온라인 전시와 함께 도청 및 도민의 집 전시회를 통해 도민들이 쉽고 편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선보일 계획이다.
작품 출품 등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경상남도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현옥 도 자치행정국장은 “우리가 꿈꾸는 경상남도 역사문화공원, 전국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경남의 발전과정에서 이룩한 성과와 문화적 가치를 공감하고 친숙하고 다가가기 편한 역사문화공원을 경남도와 함께 만들어 가기를 바란다”며, “이번 공모전에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다양하게 제안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포스터 / 경상남도 제공
- 글 _ 전지은 기자 · 라펜트
-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