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자호 라펜트 전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수상
중소기업 정보화 및 스마트화 등에 기여라펜트l전지은 기자l기사입력2022-07-27
최자호 라펜트 전무(박사)
라펜트 최자호 전무(박사)가 중소기업 유공자로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라펜트가 국내 최고의 조경 중심 전문플랫폼임을 다시한번 확인했다.
조경을 중심으로 환경, 산림, 건축 등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규모의 전문 온라인 정보유통채널인 라펜트의 실무총괄을 담당하며, 지속적 자기계발을 통해 기술개발, 강의, 논문, 저서집필 등을 실천해 왔다. 특히, 조경 분야를 중심으로 관련 분야 디지털 정보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스마트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중소벤처기업부(전 중소기업청)에서 추진하는 연구개발 사업을 통해 환경조경 관련 정보플랫폼 및 교육플랫폼 등을 비롯하여 타전문분야 온라인 플랫폼 사업을 주도하고, 운영관리하는 과정에서 정보화 및 스마트를 선도하였다. 특히, 라펜트 e-아카데미는 국토교통부 소관의 조경기술인 특급기술자 계속교육 과정으로 진행됨에 따라, 교육수료시 1시간당 2학점을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과정에서 축적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양대, 경희대 등에서 조경정보학, 조경시공 및 재료학 등을 강의하였으며, 특히 ‘조경산업 관점에서 4차 산업혁명 기술의 탐색’ 등의 다수 논문과 더불어 ‘조경정보학(문운당)’을 집필하기도 하였다.
최자호 전무는 “5인 내외의 소기업(소상공인)이 다수인 조경분야가 미래에 대응하는 과정에서, 생산성 중심의 디지털화(정보화 및 스마트화)도 중요하지만, 수요자 서비스와의 직접적 연계를 통한 선순환 체계를 마련해야 한다. 이는 선도분야의 전반적 추세이며, 이를 위해서는 조경과 디지털에 대한 융복합 지식을 보유한 조경기술인 양성(법정교육, 평생교육, 학교교육 등)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 전지은 기자 · 라펜트
-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