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사, '워킹맘' 잡기 총력

단지 내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 선보여
한국주택신문l서승범l기사입력2013-07-06
건설사들이 교육, 커뮤니티시설 등 아이를 위한 특화시설을 갖추고, ‘워킹맘잡기에 나서고 있다.

 

4,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맞벌이가구가 전체부부의 43.6%(지난해말 통계청 자료)에 달하면서, 워킹맘이 아파트분양시장의 새롭고 강력한 수요층으로 등장했다.

 

이에 건설사들은 단지 내에 보육시설을 갖춰, ‘워킹맘들이 출근 전에 아이들을 안전하게 맡길 수 있도록 지원하기도 하는 등워킹맘집중공략에 나서고 있다.

 

실내놀이터를 조성해서 아이들의 안전한 놀이공간을 마련하기도 하며, 엄마와 아이의 휴식공간인 맘스라운지를 설치해 육아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하기도 한다. 이전에 이슈가 됐었던 도서관, 스터디룸 등은 이미 기본적 커뮤니티시설이 되어 버렸다.

 

 

‘워킴맘’ 맘에드는 아파트 어디?

인왕산2차 아이파크’: 서울시 종로구 무악동에서 분양 중인인왕산2차 아이파크(전용 84, 112, 167가구)’는 도심접근성이 우수하고 교육여건 및 문화시설 등이 잘 갖춰진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이 단지는 3호선 독립문역이 도보 5분 거리다. 차량 이용 시 통일로와 사직로를 통해 광화문과 시청 등 도심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독립문초교, 대신고, 한성과학고, 이화여대부속금란고 등의 통학도 가능하다. 이화여대, 연세대도 가깝다. 이진아 도서관과 서울시립종로 도서관도 이용할 수 있다. 신촌이 인접해 밀레오레, 신촌현대백화점, 신촌세브란스병원 등 주변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또 광화문 주변의 경복궁, 경희궁, 세종문화회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 등 문화시설도 쉽게 이용 할 수 있다. 단지 뒤로는 인왕산으로 이어지는 등반로가 있고 안산, 독립문공원, 사직공원 등이 있어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삼송2차 아이파크: 오는 12일 모델하우스 오픈 예정인 고양시 삼송지구 A-20블록삼송2차 아이파크(1066가구, 전용 74, 84)’는 분양 전부터 벌써 워킹맘들의 문의가 많다. 서울 도심 출근이 수월할 뿐만 아니라 주변 학군과 단지 내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로 관심이 높다. 지하철3호선 삼송역이 삼송지구 내 가장 가깝다. 교육시설로는 동산초, 고양중, 고양고, 고양 동산고 등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내에 별동 도서관이 들어선다. 단지 중앙에는 축구장 약3배 크기의 오픈스페이스를 뒀다. 600m의 산책로와 가족캠핑장이 마련된다.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 일산 서구 탄현동의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자녀들을 위한 특화된 커뮤니티시설을 제공한다. 두산동아가 직접 운영하는 멀티교육센터에듀홈이 단지 내에 들어온다. 전자도서관 시스템을 구축한멀티 라이브러리’, 독서지도사가 직접 관리하는어린이도서관’, 그리고영아보육실등도 제공된다. 단지 중앙에는 68000㎡에 달하는 쇼핑시설인위브더제니스스퀘어(지하2~지상2)’가 있어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대지면적 중 약22%에 해당하는 조경공간과 소공원, 어린이공원 등도 조성된다. 경의선 탄현역과 브릿지로 연결돼 있다.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 서울 마포구 현석2구역의 재개발아파트래미안 마포 웰스트림(전용 59~114, 733가구)’은 강남, 여의도, 용산 등 도심과 인접하며 학군도 잘 갖춰져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강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마포대교, 서강대교 등의 도로망을 이용해 여의도, 강남권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6호선 광흥창역과 대흥역이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신석초, 신수중, 광성중·고교 등이 도보로 통학 가능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대형 구립 어린이집이 올 하반기 신설될 예정이다. 한강시민공원이 인접해 있어 자녀들과 여가활동을 즐기기 쉽다. 커뮤니티시설로는 맘스라운지, 키즈룸, 스터디룸, /녀독서실 등이 갖춰진다.

 

DMC가재울4구역: DMC가재울4구역은 연가초·북가좌초·가재울중·가재울고·연희중·명지고 등 학군이 밀집했고 서대문구 유일의 자율형 사립고 이대부고 통학이 가능하다. 홍제천·불광천·백련산·매봉산 등 자연환경과 한강시민공원·월드컵공원 등 공원이 인접했다. 2곳에 조성되는 커뮤니티센터는 키즈카페·어린이 전용 문고·도서관 등이 도입된다.

 

△텐즈힐: 오는 8월에 분양예정인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뉴타운 1구역의텐즈힐(전용 59~148, 1702가구)’은 직주접근형 아파트이며 주변에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 져있다. 향후 단지 내 초등학교 신설이 예정이다. 청계천이 인접해 여가활동 즐기기 쉽다.

 

△부개역 동도센트리움: 인천 부평구 부개동의부개역 동도센트리움은 학군은 물론 초역세권 아파트로 주변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지상 15 2개동, 217가구 규모로 부개초교, 부인중교, 부흥고교, 송내고교 등이 인접하다. 또 부개도서관과 부천상동도서관등이 도보 10분거리에 있다. 1호선 부개역이 도보 1분 거리다. 부평시장과 부천 상동신도시가 인접해있어 홈플러스, 현대백화점, 부천상동 로데오거리 등 발달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광주전남혁신도시 우미린: 전남 나주시 일대 광주전남혁신도시에서 분양하는광주전남혁신도시 우미린(전용 76, 84, 1078가구)’ 48번 지방도와 1번국도 등으로 광주 등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사업지 주변에 초등학교와 유치원이 신설된다. 또 혁신도시 내에는 중학교 3, 고등학교 2곳이 들어선다. 외국어고, 전남과학고 등의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는 남녀독서실과 북카페가 조성된다. 단지 주변에 호수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_ 서승범  ·  한국주택신문
다른기사 보기
seo6100@housingnews.co.kr

네티즌 공감 (0)

의견쓰기

가장많이본뉴스최근주요뉴스

  • 전체
  • 종합일반
  • 동정일정
  • 교육문화예술

인기통합정보

  • 기획연재
  • 설계공모프로젝트
  • 인터뷰취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