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민공원 운영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
1월 8일부터 29일까지부산시가 올 상반기 개장예정인 부산시민공원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1월 8일부터 29일까지 부산시민공원 운영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참신한 프로그램 발굴을 위한 이번 공모는 개인과 단체로 나눠 진행되며, 단체 부문은 숲해설·환경·생태분야, 개인 부문은 숲해설·환경·생태 외 모든 분야이다.
개인 부문은 부산시민공원을 사랑하는 사람 누구나 응모가능하며, 단체 부문은 등록된 비영리 민간단체 또는 법인으로 자체 교육능력을 갖춰야 한다.
시는 2월 중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아이디어가 채택된 개인 또는 단체에 대한 시상을 3월 초순경 마무리한 후, 3월 중 수강신청을 받아 4월부터 해당 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할 방침이다.
개인 부문 시상은 시장상장 및 상금(최우수 30만 원, 우수 20만 원, 장려 10만 원)을 수여하며, 아이디어가 채택된 1개 단체에는 프로그램 연간 운영권을 부여하고, 위탁사업비 1천만 원을 지원하게 된다.
참가방법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 공지사항 또는 고시·공고에서 신청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방문, 우편(부산광역시 연제구 중앙대로 1001) 또는 이메일(buskim@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051-888-3241~2)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부산시민의 생활과 밀착된 공원운영 프로그램을 발굴·시행하는 것으로, 부산시민공원이 참여형 공원으로 발전하기 위한 첫걸음이니 만큼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글 _ 나창호 기자 · 라펜트
-
다른기사 보기
ch_1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