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한양대학교 대학원 조경학과 정기총회 개최

김건우 교수 임용, 120여명 동문 참여해 환영
라펜트l정남수 기자, 최자호 기자l기사입력2019-03-27
한양대학교 조경학과 동문회

한양대학교 대학원 조경학과 총동문회가 '2019년 한양대 대학원 조경학과 동문회 정기총회'를 지난 22일(금)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개최했다.

김점규 한조회 회장은 "오늘 동문회 정기총회를 준비하면서 한양대학교 대학원 조경학과 동문님들의 숨어있는 모교 사랑과 동문회에 대한 사랑을 느낄 수 있어 참으로 기뻤다"며, "앞으로 우리 한양대학교 대학원 조경학과가 대한민국 최고의 조경인으로써의 자존감과 전통성을 이어 나갈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고 환영사를 전했다.

조세환 명예교수는 "동문회라고 한다면 첫 째는 동문들 간에 어떻게 서로에게 도움이 될 것인가와 두 번째는 어떻게 모교와 동문들이 함께 할 수 있는지 그 길을 모색하는 것 더 큰 것을 얻기 위해서는 항상 공부하고 연구하고 실험적인 자세가 필요하다"라며, "이번 동문회도 그러한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행사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우리가 이 전통을 앞으로도 잘 이어 나갈 수 있길 기원한다"라고 격려했다.

정성훈 한양대학교 경영부총장은 "한양대학교대학원 조경학과에서 배우는 가치와 굳게 맺어진 우정이야 말로 초 경제 시대를 극복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소중한 자산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이러한 귀중한 자산을 더욱 가치가있는 모임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 우리 모두의 바람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지난 2월 한양대학교에 새롭게 임용된 김건우 제3대 전공주임 교수는 "석사 606명, 박사 43명을 배출한 자랑스러운 한양 조경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받아 혼신의 노력으로 더욱 정진하여 한양대학교 조경학과의 명예를 드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점규 한조회 회장


조세환 제2대 전 전공주임 명예교수


정성훈 한양대학교 경영부총장


김건우 제3대 전공주임 교수


오휘영 명예교수

이날 행사에서는 전상인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의 특강이 이어졌다. 지난 2019년 1월에 출간된 "공간 디자이너 박정희"라는 도서의 핵심내용을 바탕으로 특강이 이뤄졌다. 오휘영 명예교수는 특강이 끝나고 "당시에 국토, 도시, 주택, 환경 등의 공간이 특강과 같이 긴밀하게 연결되도록 디자인됐다. 이러한 사실에 근거해 집필하신 전상인 교수님의 책 내용에 박정희 대통령께서 공간디자인을 위해 조경분야를 소중하게 생각하시고 육성하셨다는 것을 보완할 수 있는 기회가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정기총회에서는 동문회 임원단 인원이 조정됐다. 부회장 7명 내외에서 12명 내외로, 감사 1명에서 2명으로 확대됐다.

이밖에도 ▲55년 백서 소개 및 전달식 한조회 발전기금 전달식 감사패 수여식 ▲졸업생 회원증 수여식 ▲명예회원 회원증 수여식 ▲신입생 소개가 진행됐다. 

한양대 대학원 조경학과는 환경대학원에서 공학대학원으로 오기까지의 36년과 도시대학원 19년을 합한 55년의 역사를 기념하는 ‘55주년 행사’를 지난해 치렀으며 100년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김요섭 (주)디자인파크개발 대표, 김점규 회장, 최정희 서울시 사무관


김점규 회장, 조세환 명예교수


천병수 회원, 이소현 회원, 김점규 회장, 김득수 회원


이원구 명예회원, 김점규 회장


이슬비 신입생
_ 정남수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mdos3958@naver.com
사진 _ 최자호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lafent@naver.com

네티즌 공감 (0)

의견쓰기

가장많이본뉴스최근주요뉴스

  • 전체
  • 종합일반
  • 동정일정
  • 교육문화예술

인기통합정보

  • 기획연재
  • 설계공모프로젝트
  • 인터뷰취재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