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파크개발, 네트놀이시설 선보인다

능동형 물놀이단품 3종 신제품도 출품
라펜트l전지은 기자l기사입력2021-03-03

네트모험놀이시설 / 디자인파크개발 제공

(주)디자인파크개발(대표 김요섭)이 선적인 요소와 면적인 요소를 융합한 3차원 공간을 연출하는 네트모험놀이시설을 선보인다. 

디자인파크개발은 오는 4일(목)부터 7일(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1 대한민국 조경*정원박람회’에 네트놀이시설과 능동형 물놀이놀이시설 등을 신제품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 선보이는 네트놀이시설은 돔 형태의 구조물 내에 네트로 미로처럼 연결하여 아이들에게 호기심과 모험심을 자극하게 된다. 특히, 돔형태 구조물 외곽으로 오르기, 매달리기, 중심잡기, 건너기 등 4가지 요소를 추가해 재미를 더했다.


물놀이시설 로켓시소’ / 디자인파크개발 제공

또한, 디자인파크개발이 국내 최초로 어린이놀이시설에 물놀이를 접목한 물놀이시설을 선보인 후 시장을 주도하는 가운데 능동형 물놀이단품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 물놀이시설은 물이 쏟아지거나 흐르는 수동적인 기능으로 제한되어 있다면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능동적으로 물을 이용하는 기능을 담고 있다. 

가령 이번에 출품하는 ‘로켓시소’의 경우 펌프와 시소를 결합한 제품으로 사용자가 시소를 타게 되면 상부에 설치된 상대방 버켓에 물을 끌어올려 상대방에게 물이 쏟아지게 하는 게임형 놀이기구다.  

이외에도 현재 공간의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상태를 알려주는 ‘미세먼지신호등’, 앉아서 발판만 구르면 자동으로 움직이는 ‘스윙벤치’, 외부온도에 따라 자동으록 작동하는 ‘온열벤치’ 등을 출품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 코엑스에서 3월 4일부터 7일까지 연리는 ‘2021대한민국조경정원박람회’ 디자인파크개발 부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내 최초 스마트기능 탑재한 카라반 3종 전시
자유롭게 확대 가능한 모듈형 수영장도 선봬
디파, 킨텍스 3.4.~7 ‘캠핑&피크닉페어’ 출품

한편, 지난해 캠핑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 디자인파크개발이 3월 4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1 캠핑&피크닉페어’에 카라반(정박형), 모던이글루2세대, 모듈형수영장 등을 선보인다.

고급형과 보급형 등 3종을 선보이는 카라반의 경우 국내 최초로 IOT 기반으로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제어 가능한 스마트형 카라반으로 차별화를 선언한다. 특히, 관리자는 통합관제시스템을 통해 캠핑장내 전체 카라반을 제어 및 관리 가능하며, 이용자는 스마트폰을 통해 조명, 에어컨, 도어락 등을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모듈형 수영장은 1미터*1미터 모듈 형태로 자유롭게 확장 가능하며, 바닥의 경우 이용자가 원하는 이미지로 제작 가능한 커스텀 디자인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한편, 창립 20주년을 맞은 (주)디자인파크개발은 야외운동기구와 어린이놀이시설에 물놀이를 결합한 야외 물놀이놀이시설을 국내 최초로 출시하며 조경분야 수위업체로 성장했으며, 현재는 야외운동기구 ‘웰핏’, 물놀이시설 ‘원더풀’, 어린이놀이시설 ‘유플레이’, 캠핑관련 제품 ‘캠포레스트’, 휴게시설 ‘보므로’ 등 5개 브랜드에 다양한 제품을 생산 및 설치하고 있다.


카라반 외부 / 디자인파크개발 제공


카라반 내부 / 디자인파크개발 제공
_ 전지은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

네티즌 공감 (0)

의견쓰기

가장많이본뉴스최근주요뉴스

  • 전체
  • 종합일반
  • 동정일정
  • 교육문화예술

인기통합정보

  • 기획연재
  • 설계공모프로젝트
  • 인터뷰취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