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조경인체육대회! 성황리에 열려

라펜트l손미란l기사입력2009-06-13

「2009 조경인체육대회」가 6월 12일 잠실한강공원 트랙구장에서 52개사 7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사)한국조경사회 주최로 개최된 이번 체육대회에서 김경윤 회장((사)한국조경사회, (주)한림조경기술사사무소)은 개회사를 통해 "2009 조경인 체육대회가 최근 조경산업의 급속한 발전과 더불어 국토의 젖줄인 한강변에서 풍성하게 개최되어 기쁘다며, 지친 업무를 날려버리고 대자연과 호흡하며, 회사동료 간/이웃회사와 화합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모든 인류가 유토피아 건설을 중요시 생각하듯 조경산업은 인류의 필수요소라며, 4대강 살리기 사업 같은 대규모 프로젝트와 저탄소·녹색성장의 새패러다임이 희망찬 새시대를 예고하므로 활기차게 나아가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개회사를 발표하는 김경윤 회장(좌)과 정주현 수석부회장

조세환 회장((사)한국조경학회, 한양대학교)은 축사에서 "조경계가 한자리에 모인 의의도 크지만, 건강이 최고이므로 체력의 변화를 깨닫길 바란다"며 "또한 자연의 아름다움도 깨달으며, 스스로의  본능을 깨달아 행복을 추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영일 대표(예건산업(주))의 개회선언과 이홍길 체육분과위원장((사)한국조경사회, 지·오조경기술사사무소)의 사회로 「조경인 체육대회」가 진행되었다.

 
▲(사)한국조경학회 조세환 회장(좌)의 축사와 예건산업(주) 노영일 대표의 개회선언


▲선수단 선서

경기 전, 체조를 통한 스트레칭과 모든 참가자가 참여하는 OX게임이 시작되었다. OX게임의 영예의 1등은 (주)동일기술공사의 채종세씨가, 2등은 (주)한림조경기술사사무소의 문혜진씨가 수상했다.

 

▲레크레이션 강사의 지도에 맞춰서 즐겁게 몸풀기

이후, 본 게임인 명랑운동회는 회사대항게임과 팀별 단체게임으로 진행됐다.
회사대항게임은 직원간 협동심을 요하는 3인4각, 2인 혼성 줄넘기 그리고 최후의 1인을 가리는 닭싸움이 이어졌다.
 3인4각에서는 (주)씨토포스가 우승했고, 2인 혼성 줄넘기는 서울시 월드컵공원관리사업소가 우승했다. 남녀부분으로 진행된 닭싸움에서는 (주)목우환경디자인/기술사사무소 동인조경마당이 우승했다.




 
▲3인4각 경기(좌)와 2인 혼성 줄넘기


▲닭싸움

단체게임은 도전팀, 사랑팀, 우정팀, 희망팀 총 4개팀으로 나눠 줄다리기, 구름다리 공릴레이, 400M 계주가 이어졌다.
줄다리기와 구름다리 공릴레이, 400M 계주에 이르기까지 희망팀((주)금강아트휀스, 기술사사무소 예당, (주)다산컨설턴트, 동해조경, (주)DSF, (주)디자인파크개발, (주)씨토포스, 진성엔지니어링, (주)조경설계 비욘드, 조경설계 솔빛, 지피가든, (주)충림종합기술, (주)한국종합기술)에서 우승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줄다리기

 
▲구름다리 공릴레이


▲400M 계주

저녁 식사 후, 시상식과 행운권추첨에서 조경전문포탈사이트 라펜트(Lafent)의 볼펜 이벤트를 통해 당첨자 5명이 10만원상당 도서를 받았으며, 행운권 추첨을 통해 33명이 상품을 받았다. 행운권 추첨의 영예의 대상은 (주)성호엔지니어링의 김동원씨로 노트북 넷북을 상품으로 받아 참가자들의 부러움을 샀다. 
2009 조경인체육대회 종합우승 1등은 조경설계 솔빛, 2등은 예건산업(주), 공동 3등은 (주)성호엔지니어링, (주)씨토포스, 5등은 (주)조경설계 비욘드가 수상했다. 마지막으로 이용훈 명예회장((사)한국조경사회, (주)그룹21)의 폐회사로 체육대회는 성공적인 막을 내렸다.

「2009 조경인 체육대회」는 '함께하는 조경, 하나되는 조경인'이라는 타이틀에 부합되게 직원들간의 화합과 더불어 이웃 동료들과의 경기를 통해 때로는 협동하고, 경쟁을 하며 하나된 마음으로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진 뜻깊은 자리였다. 

이색 팻말을 찾아라



▲동심원과 신화에는 꽃남이 산다?



 
 


영예의 수상자
 
▲행운권 대상을 받은 (주)성호엔지니어링의 김동원 씨(좌)와 OX퀴즈 우승자인 (주)동일기술공사의 채종세 씨 


▲3인 4각을 우승한 (주)씨토포스


▲ 볼펜 속에 행운권을 넣었던 라펜트 상품이벤트의 상품증정식

 
▲2인 혼성줄넘기에서 우승한 서울시 월드컵공원관리사업소와 남녀 닭싸움에서 각각 우승한 (주)목우환경디자인과 기술사사무소 동인조경마당


▲단체우승은 희망팀에게 돌아갔다
 

▲종합우승을 수상한 조경설계 솔빛


   ■  참가 업체


   ■  우승 업체


더 많은 사진은 라펜트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펜트 이미지 바로가기: https://www.lafent.com/image/gallery_view.php?g_code=9

사진: 나창호 기자

손미란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s-mr@hanmail.net

네티즌 공감 (0)

의견쓰기

가장많이본뉴스최근주요뉴스

  • 전체
  • 종합일반
  • 동정일정
  • 교육문화예술

인기통합정보

  • 기획연재
  • 설계공모프로젝트
  • 인터뷰취재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