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식물·토양보습제, 지오휴머스
㈜E3PLANB, 토양보습제, 염해방지제, 부숙퇴비라펜트l기사입력2014-05-11

㈜E3PLANB(대표 최윤)은 기후변화시대를 맞아 유럽의 앞선 신재생에너지 기술과 친환경적인 상품을 제공하는 회사로, 혁신적인 식물·토양보습제 및 염해 방지·완화·복원제 전문기업이다. 이번엔 독일 식물과학의 집대성 ‘지오휴머스’를 런칭했다.
‘지오휴머스’는 △독일산 토양첨가제(식물 전용 보습·영양제) 지오휴머스 프로페셔널, △독일산 염화캄슘 및 염분 피해 억제제 지오휴머스 SS Plus N, △독일산 순 식물성 부숙퇴비 지오휴머스 PhytoPower로 구성되어 있다.
식물 성장을 최적화하는 토양보습·영양제 ‘지오휴머스 프로페셔널’은 관수주기를 3배 이상 연장하고 관수비용 30% 이상, 비료사용량 15% 이상 절감할 수 있다.
갈색·무취의 일체형 입상 구조로 자연생태계에 무해하며 자기 무게의 40배 이상의 수분 저장 및 N, P, K를 비롯한 10가지 미량영양소 함유하고 방출한다.
수분공급은 적용 이후 5년간 100%, 10년 후에도 15배 이상 공급하고, 미량영양소 방출은 최종 분해될 때까지 반영구적으로 지속공급한다.

염해 방지·완화·복원제 ‘지오휴머스 SS Plus N’은 희석용 액상제제로 염화칼슘·염분 피해로부터 식물과 토양을 보호, 복원한다.
천연 재료로 토양 내 미생물 농도 증대하고 토양표면의 염분침투 지연 및 억제하며 토양 내에 영양성분을 증대하여 칼륨·마그네슘·칼슘과 같은 필수성분을 뿌리에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효과로는 토양 표면에 벤토나이트를 주성분으로 한 미세한 막을 형성하여 염수 침투로부터 토양미생물을 보호하고 증식 환경 제공한다. 또한 토양 내 미생물의 생장 촉진으로 토양의 영양상태를 개선하고, 오염된 토양 복원 및 봄 철 씨앗의 발아와 식물의 생장을 촉진한다.

순식물성 부숙퇴비 ‘지오휴머스 PhytoPower Basic(GPP)’은 2.8~3.0mm 크기 펠릿 형태의 식물성 다영양 부숙유기질 비료로 맥아근, Potassium Vinasse, 발효 포도찌꺼기로 구성되었다.
GPP는 약 15%의 필수영양소(NPK)를 적용 일주일 이내에 방출하고 유기분자와 결합된 나머지 85%의 N과 P는 Organic Texture의 분해를 통해 서서히 방리발달과 영양분의 유지한다.
GPP의 가장 큰 구성 성분인 맥아근의 생물분해를 통해 뿌리 성장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지베렐린(Gibbelellin), 옥신(Auxin) 등과 같은 고활성 물질을 방출한다.
이들 고활성 물질과 N, P는 수개월에 걸쳐 식물의 성장속도를 최적화하는 방식(비례방식)으로 공급하고 토양개량과 미생물 생명활동 지원한다.
㈜E3PLANB 홈페이지_www.geohumus.co.kr
- 글 _ 전지은 기자 · 라펜트
-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
관련키워드l㈜E3PLANB, 주목할만한 신제품, 토양보습제, 염해방지제, 부숙퇴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