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취업하고 싶은 건설사 1위

대우·삼성·GS건설·포스코건설 순
한국건설신문l기사입력2010-03-08

 

취업 시즌과 맞물려 건설사 취업인기 조사에서 취업하고 싶은 건설사로 현대건설이 8개월째 1위를 달리고 있다.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에 따르면 ‘3월 건설사 취업인기순위’ 종합건설 부문에서 1위는 현대건설, 2위는 대우건설에 이어 삼성물산이 3위 자리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그 뒤를 이어 GS건설과 포스코건설, 두산건설, 현대산업개발, 대림산업, 한화건설, 쌍용건설 등이 인기순위 톱10에 올랐다.

이밖에 엔지니어링 부문에서는 삼성엔지니어링이, 전문건설부문에서는 구산토건이, 건축설계 부문에서는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가, 인테리어 부문에서는 중앙디자인이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전문건설 부문에서는 구산토건이 88개월째 1위 자리를 고수했다.

이어 동아지질, 성보개발, 특수건설, 태암개발, 남선건설, 삼보이엔씨, 남해철강, 웅진개발, 흥우산업이 10위 안에 들었다.

엔지니어링 부문에서는 삼성엔지니어링에 이어 대우엔지니어링과 현대엔지니어링, 유신코퍼레이션, 선진엔지니어링, 도화종합기술공사, 동명기술공단, 청석엔지니어링, 삼안, KG엔지니어링의 순으로 각각 차지했다.

건축설계 부문에서는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가 13개월째 1위 자리를 차지했으며 이어 창조건축, 현대종합설계, 간삼파트너스종합건축,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삼우설계), 시아플랜건축, 공간종합건축사사무소, 정림건축, 건원건축, 무영건축의 순으로 집계됐다.

인테리어 부문에서는 1위에 중앙디자인이 2위엔 희훈디앤지가 차지 했으며 이어 은민에스엔디, 리스피엔씨, 국보디자인이 뒤를 이었다.

출처_한국건설신문(www.conslove.co.kr)

박상익 기자 · 한국건설신문
다른기사 보기
4242park@conslov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