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고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하는 ‘제7회 한국농어촌건축대전공모’가 ‘지역유산을 활용한 마을만들기’라는 주제로 개최되었다.
‘제7회 한국농어촌건축대전공모’는 농어촌지역의 건축문화 향상을 통한 지역 활성화를 모색하고 아름답고 살기 좋은 농어촌마을을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의 제안 및 창작활동의 장을 마련하고자 진행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 건축설계분야 전문가가 참여하는 ‘초대작가부문’과 ▲건축물대장에 명시되어 있는 설계자 및 건축주가 참여하는 ‘준공건축부문’, 그리고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계획건축부문’으로 총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실시된다.
‘초대작가부문’은 국내 건축설계분야 교수 및 전문가만이 공모가 가능하며 대상지는 국내 농어촌지역 어디든 가능하다. 6월 13일(수)까지 제안서를 접수해야 하며, 초대작가 선정은 6월 22일(금)에 발표 된다.
‘준공건축부문’은 설계자 및 건축주 팀 구성하여 공모해야 하며, 대상지는 국내 농어촌지역 어디든 가능하다. 6월 12일(화)까지 참가 등록을 해야 하며, 13일(수)까지 접수해야 한다.
‘계획건축부문’은 농어촌주거와 생활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 모두 응모 가능하며, 대상지는 전국의 농어촌지역 중 ‘현실’에 기반을 두어 주제에 적합한 지역을 선정하면 된다. 참가등록은 7월 10일(화)까지 해야 한다.
응모를 원한다면 한국농어촌건축대전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공모요강을 확인 후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정태수 달성지사장은 “공모전을 통해 농어촌지역의 건축문화 향상으로 지역 활성화를 모색하고, 아름답고 살기 좋은 농어촌마을 만드는 기회에 참여하기를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홈페이지_한국농어촌건축대전(http://arch.ekr.or.kr)
문의_한국농어촌건축대전 담당자(031-420-3486)
이메일_krhjlee@ekr.or.kr